기사 메일전송
[12월 11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건양대, 대전을지대, 여의도성모, 해운대백병원,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12-11 18:32:49
기사수정

12월 11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 수료자의 밤’개최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가 지난 12월 1일 인사동 KOTE에서 ‘공공보건의료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 수료자의 밤’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된 해당 과정의 수료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영수 원장은 “지역 사회의 건강을 증진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 수료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2024년도에도 공공보건의료 지역사회 리더 양성 과정이 개최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공공보건의료분야 핵심 인력 양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건양대병원, 전공의 수련보조수당 파격지원

건양대병원(의료원장 배장호)이 필수의료 및 중증응급의료 인재양성을 위해 여러 진료과에 수련보조수당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내과, 비뇨의학과, 산부인과, 신경외과, 소아청소년과에는 월 100만 원의 수련보조수당을 지원하고 있으며, 병리과 전공의에게는 월 500만 원을 지원한다.


배장호 의료원장은 “수련보조수당 파격 지원을 통해 필수의료 및 중증응급의료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해 지역 의료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뿐 아니라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전을지대병원 권역외상센터, 하반기 외상의료종사자 교육 실시

대전을지대학교병원 권역외상센터가 대전소방본부 구급교육센터에서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전문외상처치 특별교육을 진행했다. 


권역외상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내 예방가능한 사망률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지역외상체계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여의도성모병원, 신장암센터 개소

여의도성모병원(병원장 윤승규)이 지난 12월 1일부로 신장암센터(센터장 정동진 영상의학과 교수)를 개소,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센터 개소로 신장암을 전문으로 치료하는 다학제 팀을 만들어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재구축하여 전문성과 진료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동진 센터장은 “신장암은 연간 5,500명 넘게 꾸준히 발생하며 전체 암 발생 10위에 해당한다.”라며, “신장암만을 위한 특화센터로서 로봇수술, 최소침습수술, 항암치료 등 신장암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해운대백병원, 몽골 소년에게 나눔 의료

해운대백병원(원장 김성수)이 말 뒷발에 치여 안면부 외상이 있는 몽골 소년 샤를밭(9세)에게 ‘나눔의료’를 실천했다.


샤를밭은 지난 6월 몽골에서 말을 타고 이동하다 떨어지면서 말의 뒷발에 차여 안면부가 벗겨지는 큰 사고를 당했다. 현지병원에서 수술받았지만 어린아이가 감당하기 힘든 흉터로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지난 11월 29일 해운대백병원에서 성공적으로 수술을 받았으며, 약 8일간 입원 치료 후 12월 10일 출국했다.

김성수 원장은 “해운대백병원 직원 모두가 소년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해외환자 초청 나눔 의료를 통해 해운대백병원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알리고 의료 취약계층의 건강과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6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