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월 24일 병원계 이모저모④]경상국립대병원, 한양대병원, 서울대치과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11-24 23:32:04
기사수정

11월 2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경상국립대병원,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지정

경상국립대학교병원(병원장 안성기) 내분비내과(분과장 김수경)가 대한당뇨병학회로부터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으로 지정받아 현판식을 개최했다.

김수경 분과장은 “당뇨병은 올바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 등 평소 환자 스스로 자기 관리가 중요한 대표적 질환이다.”라며, “앞으로도 당뇨병 환자를 위한 맞춤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여, 지역의 당뇨병 환자들이 합병증 없이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양대병원, 병원학교 누리봄교실 ‘개교 18주년 기념식’ 개최

한양대학교병원(원장 이형중) 병원학교 ‘누리봄교실’이 지난 23일 본관 3층 강당에서 이항락 한양대병원 부원장, 국은영 간호국장 등 주요 보직자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교 18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병원학교 부모회인 한마음회의 감사 말씀과 대학생 교사의 병원학교 역사 소개, 미술치료 교사의 수업 설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병원학교 누리봄교실 교장 소아청소년과 이영호 교수는 인사말에서 “병원학교가 지난 18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발전하기에는 교육청 관계자, 자원봉사자, 재학생과 가족, 병원 교직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후원이 있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병원학교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항락 부원장은 격려사에서 “여러 자원봉사자들과 병원학교 관계자들의 노력 덕분에 18년간 병원학교가 잘 유지될 수 있었다.”라며, “병원학교를 거쳐간 학생들의 건강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오랫동안 병원학교가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병원학교를 후원한 (주)크레온유니티 최형일 대표에게 감사패가 수여됐으며, 자원봉사를 해온 병원학교 교사에게는 감사장이 전달됐다. 


병마와 싸우면서도 학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환아들은 우등상을 받았다. 수여식 이후에는 가야금앙상블 아랑팀의 18주년 개교 기념일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한편, 2005년 11월 25일 처음 문을 연 ‘누리봄 교실’은 국내에서 최초로 교육청 인가를 받은 병원학교다. 


◆서울대치과병원, 2023년도 독거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치과서비스 진행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이용무)이 지난 23일 강북노인종합복지관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치과서비스’를 실시하며 올해 사업을 마무리했다.

서울대치과병원, 미래에셋생명,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가 주최하는 ‘독거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치과서비스’는 이번 행사를 포함해 올해 5회에 걸쳐 서울 소재 노인복지시설에서 진행됐다.


봉사단장으로 참석한 치과교정과 안정섭 교수는 “진료실이 아닌 복지관을 직접 찾아 어르신들을 뵙고 치과 진료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뿌듯한 마음이다.”라며, “내년에도 국가중앙치과병원의 일원이란 자부심을 갖고 활발하게 우리 이웃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40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