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월 24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강남성심병원, 고려대구로병원, 일산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3-11-24 23:27:14
기사수정

11월 24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강남성심병원,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 환자교실 개최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이 오는 12월 2일(토) 오전 10시 본관3동 4층 미카엘홀에서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ADPKD) 환자 교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신장학회 주관으로 전국 약 20개의 대학병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 병원에서는 신장내과 박혜인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혜인 교수는 “상염색체우성 다낭성신장병은 한 번 발병하면 병의 진행을 아예 막기는 힘들기 때문에 빠르게 병을 발견하고 투석을 지연시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환자와 가족들이 정확한 정보를 알고 치료에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환자 교실은 사전등록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고려대구로병원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2023년 융합심포지엄’ 개최 

고려대학교 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사업총괄책임자 용환석 교수)가 지난 23일 2023년 융합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G밸리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용환석 사업총괄책임자(구로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구로병원 의과학연구지원소 윤수영 소장(구로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특허청 오승재 의료기술심사과 특허팀장 등 많은 의료기기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교류회에서는 ▲의료분야 지원사업 소개(구로병원 용환석 교수) ▲의료기기 특허 획득 및 보호 방안(특허청 의료기술심사과 오승재 특허팀장) 등 의료기기 특허 및 개발과 관련된 강의가 진행됐다.


용환석 사업총괄책임자는 “G밸리 의료기기 개발지원센터는 의료데이터 활용. 첨단 의료기기 및 진단의료기기 개발. 사용적합성 평가. 의료기기 신동향 정보 등 의료기기 인허가에 필수적인 과정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라며, “2023년 기업 지원 우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G밸리 및 서울시 소재 의료기기 기업의 맞춤형 지원, 나아가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활성화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사랑의 연탄나눔 기부금 후원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이 지난 22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한 사랑의 연탄나눔 기부금 후원 전달식을 가졌다.

북방민족나눔협의회 사랑의 연탄창고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우신구 의원, 고부미 고양시의원, 북방민족나눔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일산병원은 사랑의 연탄 1만장 상당의 성금 850만원을 전달하며 나눔 문화 실천에 앞장섰다.


이번 연탄 나눔 기부금은 북방민족나눔협의회를 통해 관내 연탄 가구 지원을 위한 연탄 구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성우 병원장은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나눔으로 이웃들이 겨울을 조금이나마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을 먼저 돌아보고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며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현해 나아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84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