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노원을지대병원,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 선정
노원을지대학교병원(병원장 유탁근)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금연치료 협력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 병원 금연클리닉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 전문의 진료를 통해 흡연자가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진료를 하고 있다. 현재까지 250여 명의 금연참여자가 치료받았다.
노원을지대병원 가정의학과 이준혁 교수는 “금연은 단순히 생활습관 개선과 개인의 의지만으로는 어려워 반드시 전문의의 도움이 필요하다”며, “흡연자들이 건강하게 금연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질병을 예방하는데 동반자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동국대일산병원, 2022년 전국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A 등급 획득
동국대학교일산병원 응급의료센터가 코로나19 유행 이후 재 실시한 현장평가에서 2022년 응급의료기관 평가 최우수 A등급을 획득했다.
세부적으로 ▲안전성 ▲공공성 2개 영역과 ▲감염관리의 적절성 ▲적정시간 내 전문의 직접 진료율 ▲최종 치료 제공률 등 12개 지표에서 모두 1등급을 받았다.
응급의학과 서준석 과장은 “응급실 진료에 여러 진료부서와 간호부, 그리고 행정부서 등 많은 도움을 통해 좋은 결과를 받게 돼 기쁘고 더불어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신속한 진료, 정확한 진단, 최선의 치료를 통해 지역 내 응급의료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명지병원, ‘설날맞이 복꾸러미’로 따뜻한 사랑 나눔
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 직원들이 지난 12일 설 명절을 앞두고 떡국거리 등 명절 음식을 ‘복꾸러미’에 담아 지역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및 노인부부 가정에 전달했다.
명지병원 직원식당에서 진행된 복꾸러미 꾸리기 작업은 명지병원 홍보대사인 방송인 박미선씨가 진행을 맡았으며, 이왕준 이사장과 홍성화 의료원장, 김진구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임원들과 직원 및 가족, 국회의원 심상정 의원(고양시갑)과 한준호 의원(고양시을), 권선영 고양시의원, 김효상 덕양구청장, 김정훈 덕양노인종합복지관장 등의 지역인사를 포함, 약 100명이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어르신 가정 500 가정에 전달된 복꾸러미에는 떡국과 곰탕, 갈비탕, 모둠전 등 명절 음식 키트, 과일, 홍삼 등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맞기를 바라는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담았다.
이날 소요된 3,500만원의 비용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기부한 사랑나눔기금(위원장 김형수)과 장례식장 운영사인 헤븐앤어스(대표 곽연숙)의 기부금 등으로 마련됐다.
이날 만들어진 복꾸러미는 이왕준 이사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새해 인사와 함께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는 일도 잊지 않았다. 이날 전하지 못한 복꾸러미는 고양시 덕양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추가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왕준 이사장은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을 찾아뵙지 못한 것을 안타까워하는 직원들을 보면서 마음이 아팠다”며, “올해 복꾸러미에는 그동안 전하지 못한 사랑까지 가득 담아 전하는 깊은 나눔이 되어 기쁨이 두 배로 느껴진다”고 말했다.
심상정 국회의원은 “지역민들의 건강을 책임져주는 명지병원 직원들의 따뜻한 사랑나눔에 매년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준호 국회의원은 “따듯한 온정을 나누는 일에는 지역 경계가 있을 수 없다는 마음으로 기꺼이 기쁘게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울아산병원-세나클소프트, 디지털 헬스케어 협력
서울아산병원이 최근 세나클소프트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나클소프트 위의석 공동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에 있어 기술력은 IT 기업에게 달려있지만, 결국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의료기관의 역량이 경쟁력을 좌우한다고 생각한다. 세나클소프트의 기술력에 서울아산병원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빅데이터, 연구 역량이 더해진다면 새로운 기회들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승일 서울아산병원장은 “최근 의료의 질을 높이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가 의료기관의 중요한 경쟁력이 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병원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개발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의료의 질을 높이고 환자 안전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남대병원어린이집, 전남대어린이병원에 120만원 기탁
전남대학교병원어린이집이 지난 3일 전남대학교어린이병원에 120만원의 성금을 기탁했다.
전남대병원어린이집은 지난 2022년 12월 8일 광주 동구 금동 어린이집에서 개최된 나눔사랑장터에서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전남대어린이병원에 기부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3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