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31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경북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이화의료원, 의정부을지대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10-31 23:42:43
기사수정

10월 31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경북대병원, 청렴문화 만들기 캠페인 진행

경북대병원이 지난 5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이 시행됨에 따라 이 제도가 병원내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난 9월 26일 본관 2층에서는 병원장과 감사를 비롯해 주요 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임직원 이해충돌방지 서약식’을 가졌다. 

이날 참석자 전원은 ‘이해충돌방지 준수 서약서’를 작성하며 공정하고 신뢰받는 공공의료기관 경영을 약속했다.

또 10월 한 달 동안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청렴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하여 시상했으며, 외부로는 병원 협력업체에 청렴 서한문을 발송하여 관련법에 대하여 안내했다.


◆삼성서울병원 DIAM 인프라 6등급 인증 획득

삼성서울병원이 미국 보건의료정보관리시스템협회(HIMSS)의 DIAM(Digital Imaging Adoption Model) 인증에서 6단계 등급 인증을 받았다. 

삼성서울병원 DIAM인프라에는 GE헬스케어의 의료영상 저장전송시스템(PACS, Centricity PACSCentricity Pictures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이 적용됐다. 

이번 DIAM 인프라 6등급 인증은 국내 최초이며 전 세계에서 3번째다.

HIMMS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발전 및 효율성 확보를 목적으로 설립된 국제 비영리 단체로, 의료 기관의 IT 인증이나 표준 등을 제정하고 있다. 

삼성서울병원 디지털혁신추진단 이풍렬 단장은 “이번 인증으로 삼성서울병원이 이미징(Imaging) 인프라 우수성을 인정받게 되어 자랑스럽다. 인증준비를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임직원 및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표시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최첨단 디지털 병원 구현을 위해 더 많은 이미징 인프라에 투자하고 더욱 발전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화의료원-카카오헬스케어 ‘스마트병원 구축‘ MOU 체결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원장 유경하)이 지난 19일 이대서울병원 C관 7층 부속회의실에서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환자중심 스마트 병원 구축 등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환자중심 스마트병원 구축 ▲의료 빅데이터 협력체계 구축 및 활용 ▲업무효율성 제고를 위한 첨단시스템 구축 ▲스마트 의료 시스템 개발 등 상호 협력에 나선다.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은 “정보통신 기술과 융합된 디지털 기반의 스마트병원은 코로나19 시기 감염병 대응에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특히 이화의료원은 환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스마트병원이 구축돼 있다”며, “카카오헬스케어와 협약을 통해 진료 효율성 증대와 환자 편의성이 개선됐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주)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는 “카카오헬스케어와 협력을 통해 이화의료원이 환자 중심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병원으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며, “카카오헬스케어의 기술과 업적에 실제적 성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병원의 지지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김한수 전략기획본부장, 조도상 데이터사업단장 등 의료원 관계자와 황희 대표, 윤기윤 부사장 등 카카오헬스케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의정부을지대병원 지역응급의료센터 지정

의정부을지대학교병원(원장 김병식)이 지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됐다.

이태석 응급의료센터장은 “의정부을지대병원 응급의료센터는 지역 특성상 어려움이 많았던 응급 및 중증환자를 위해, 더욱 신속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66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