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0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국대병원, 순천향대서울병원, 양산부산대병원, 한강성심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10-26 23:19:36
기사수정

10월 26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건국대병원, ‘제13회 5개구 의사회 (광진·동대문·성동·중랑·중구) 학술대회’ 개최 

건국대병원이 지난 23일 ‘제13회 5개구(광진·동대문·성동·중랑·중구) 의사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이번 학술대회에는 총 222명이 참여해 다양한 질환의 최신 지견을 나누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하지정맥류의 진단과 치료의 최신 지견(영상의학과 황진호 교수)’, ‘뒷목 통증의 원인 감별(마취통증의학과 김민정 교수)’, ‘개원가에서 흔히 보는 부정맥 환자들에 대한 진단과 치료전략(심장혈관내과 최지훈 교수)’, ‘새롭게 나오는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이해(가정의학과 신진영 교수)’, ‘치매 환자의 우울증과 인지기능(정신건강의학과 홍수민 교수)’. ‘롱코비드(코로나후유증) 바르게 대처하기(이비인후-두경부외과 신정은 교수)’, ‘급박뇨:무엇을 검사하고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비뇨의학과 박형근 교수)’, ‘뇌동맥류의 진단과 치료의 최신 지견(신경외과 전영일 교수)’ 등 총 8개의 강의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유광하 병원장은 “의사회 회원분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드리기 위해 건국대병원 의료진들이 정성을 들여 준비했다”며, “뜻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향대서울병원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 지정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병원장 이정재)이 지난 11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첨단재생의료실시기관(이하, 재생의료기관)에 지정됐다.

이정재 병원장은 “재생의료기관 지정을 발판으로 임상연구 활성화 및 환자의 질병 치료 기회 확대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단재생의료는 줄기세포치료, 유전자치료, 조직공학치료, 첨단바이오 융복합치료 등 손상된 인체세포나 조직을 줄기세포, 유전자치료 등을 통해 대체·재생하여 정상 기능으로 회복시키는 의료기술이다.

희귀·난치질환자 등 현재의 치료법으로는 치료가 어려운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기술로, 정밀의료, 디지털 헬스케어 등과 함께 미래의료 핵심분야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양산부산대병원, 카자흐스탄 국립의료기관 2곳과 의료협력 MOU 체결

양산부산대병원이 카자흐스탄 국립의료기관 2곳과 향후 보건의료 분야에서 지속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은 지난 13일과 17일 각 기관의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 위치한 국립연구암센터(National Research Oncology Center)와 알마티에 위치한 국립의과대학 부속병원(Interna Clinic)에서 각각 진행됐다.

주요 협약내용으로 의료진 교육 및 연수, 현지 환자에 대한 자문 및 의뢰 , 공동연구 및 학술활동 지원 등 양 병원 간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한강성심병원, 환자경험만족 페스티벌 개최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병원장 허준)이 지난 19일 본관 1층 로비에서 환자경험만족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화상 등으로 치료받고 있는 환자 및 보호자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19소방대원이 참여한 달력기부 캠페인(몸짱 소방관 달력) ▲화상경험자 저자 직강 북콘서트 ▲감사카드 쓰기 ▲4행시 공모전 ▲존중문화 캠페인 ▲친절직원 포상 등의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 진행됐다.

한강성심병원 조윤수(재활의학과 교수) 환자경험만족위원회장은 “화상으로 인한 심한 통증과 힘겨운 재활치료에도 병원을 믿고 성실히 따라주는 환자를 위해 전 교직원이 합심해 최선의 환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강성심병원 임규리 간호간사는 “우리 병원은 환자경험평가 1등급을 받은 바 있다”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화상환자의 다친 몸과 마음을 보듬어주는 따뜻한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260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