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7월 11일 병원계 이모저모]경희의료원, 국립중앙의료원, 서울성모, 제주한국병원 등 소식
  • 기사등록 2022-07-11 18:31:44
기사수정

7월 11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경희의료원, 서울시병원회 고도일 회장 방문 

고도일 서울시병원회장이 7월 11일 김성완 경희대 의료원장 겸 의무부총장을 만나 병원회 고문위촉패를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고도일 회장은 “본회 고문으로 병원회 발전을 위해 많이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며, “서울시병원회 역시 경희의료원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성완 의료원장은 “바쁜 중에도 경희의료원을 방문해 준 고도일 회장에게 감사하다”며, “가능한 서울시병원회 고문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답했다.


◆국립중앙의료원, 재난 대비 ‘이동형 병원 설치 및 점검’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주영수) 중앙응급의료센터가 오는 7월 12일(화)부터 22일(금)까지 재난물류창고(충남 천안)에서 ‘2022년 이동형 병원 설치 및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설치 및 점검 대상은 이동형 병원 전체 43개 시설 중 코로나19 대응에 활용 중인 CT실, 소생응급실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한 모든 시설이다.

김성중 중앙응급의료센터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재난 유형과 규모에 따른 단계별 이동형 병원 구축과 의료자원의 현장 투입 등 국가 재난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갖추어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성모 혈액병원, 소아백혈병 ‘CAR-T’ 세포치료제 ‘킴리아’ 치료 성공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 소아혈액종양센터가 필라델피아 양성 급성 림프모구 백혈병 환아에 카티(CAR-T)치료제 ‘킴리아’를 투약해 치료에 성공했다.

카티치료제는 기존 항암치료에 반응이 없던 환자들에게 높은 치료효과를 입증 받은 첨단 바이오 의약품이다. 

지난 4월부터 치료제 중 ‘킴리아’의 국민건강보험 적용으로 환자 부담금이 크게 감소했다. 

환아의 주치의 김성구 교수는 “소아백혈병은 소아암 중 가장 비율이 높은 질환으로 환아가 진단 받으면 항암치료와 조혈모세포이식 까지 받으며 오랜 기간 병마와 싸우는데, 이번 성공으로 기존 치료법으로도 건강을 되찾기 어려웠던 많은 환아들에게 새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재욱 소아혈액종양센터장은 “이번 성공은 새로운 치료법이 안전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서울성모 혈액병원이 체계적인 치료 시스템을 갖춘 덕분으로, 앞으로도 치료 대상 환아를 확대하는 한편 새로운 치료 후 생길 수 있는 환아의 장기적인 합병증도 센터 차원에서 세심히 관리할 것이다”고 말했다. 

카티치료제는 암의 살상능력이 있는 T 면역세포를 키메릭 수용체(CAR)로 불리는 단백질에 결합함으로써, 종양세포를 보다 강력하게 사멸시키는 최신 1인 맞춤형 면역 세포치료이다. 암세포만 선택적이고 강력하게 공격하여, 난치성 혈액암 환자에게 혁신적인 치료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제주한국병원, 3병동 병실 및 휴게 공간 리모델링

한국병원(병원장 한승태/이사장 고흥범)이 본관 3층 입원 병실 및 휴게 공간의 새 단장을 마무리했다.

약 두 달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한 3병동은 청결과 신뢰를 상징하는 파란색을 모티브로 완전히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게 됐다. 

3병동과 연결된 옥외정원에 대한 정비도 함께 진행했다. 

캐노피와 그늘막을 설치해 입원 기간 외부에 나가지 못하는 환자들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제주한국병원 한승태 병원장은 “3병동 완공에 그치지 않고 연이어 5병동 리모델링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제주도민이 가장 믿고 먼저 선택하는 병원’이라는 비전 슬로건 아래 제주도민 여러분께 가장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065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