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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 행정기관 불합리한 처분 및 생활 속 불편 등 해결
  • 기사등록 2021-10-08 10: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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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이하 국민권익위) 정부합동민원센터가  생활 속 불편이나 행정기관의 불합리한 처분 등에 대해 적극적인 해결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정부합동민원센터는 2019년 10월 출범 이후 2021년 8월까지 총 5만 9,259건의 상담을 처리했으며, 단순 행정 관련 문의를 넘어 일상생활 속 불편이나 소극적인 행정 처리를 적극 해결해 왔다는 설명이다.
현재 정부합동민원센터는 국민들이 궁금해 하거나 불편을 호소하는 내용을 온․오프라인으로 상담하고 있다.


이외에도 여러 기관이 얽힌 복합적 내용을 상담․해결하기 위해 민원상담협의회를 운영하는 한편, 국민콜110과 변호사․노무사 등을 통한 법률 상담 등 정부민원에 대한 종합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권익위 권근상 정부합동민원센터장은 “국민들께서 민원 관련 상담을 신청한 경우라도 생활 속 불편이나 행정기관의 불합리한 처분 등의 내용이 있으면 문제점을 적극 찾아 해결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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