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아제약,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베링거인겔하임-일라이 릴리, 한국메나리니, 비보존 헬스케어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2-09 09:00:03
기사수정

동아제약,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베링거인겔하임-일라이 릴리, 한국메나리니, 비보존 헬스케어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제약,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 오버나이트 슈퍼롱’ 출시

동아제약(사장 최호진)은 100% 유기농 순면커버 생리대 ‘템포 내추럴 순면 오버나이트 슈퍼롱’을 출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템포 내추럴 순면 오버나이트 슈퍼롱은 국제 공인기관 유기농 인증인 OCS(Organic Content Standard)100을 받은 유기농 100% 순면커버로 만들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유기농인증 OCS 100은 유기농 제품에 대한 일관성과 투명성을 보장하는 국제 유기농 인증이다. 이 인증은 3년 이상 농약, 화학비료 등을 사용하지 않은 토양에서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목화를 사용해야 받을 수 있다.

템포 내추럴 순면 오버나이트 슈퍼롱은 여성들의 생리기간 샘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제작됐다. 43cm 사이즈의 오버나이트 생리대로 생리혈이 앞뒤로 새는 것을 막아준다. 앞 부분은 둥근 모양보다 더 넓은 네모난 모양으로 설계됐으며, 도톰하고 넓은 면적의 안심 힙가드가 엉덩이 부분을 감싸줘 여성들의 생리기간 샘 걱정을 또 한 번 줄여줬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더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템포 내추럴 순면 오버나이트 슈퍼롱이 여성들의 생리혈 걱정을 덜어주고 숙면을 취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더욱더 건강하고 편안한 템포 여성용품을 선보여 여성들의 삶의 질 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2020 희망 갤러리 - 이음: Connecting Minds’ 개최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대표 이승우)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갤러리 그림손’에서 올해로 8회 째를 맞는 ‘2020 희망 갤러리 – 이음: Connecting Minds’를 개최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의 ‘희망 갤러리’는 예술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시대 변해버린 일상의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 소통 등으로 생겨난 단절 속에 따뜻한 예술작품을 통해 마음을 잇는 가교 역할의 의미를 담은 ‘이음: Connecting Minds’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승우 대표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부득이한 단절이 일상이 된 요즘, 희망 갤러리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이음을 통한 심리적 희망과 치유를 선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길리어드는 사회 곳곳에 희망이 뿌리내리고 이어질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과 소명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베링거인겔하임-일라이 릴리, 자디앙, 제2형 당뇨병 환자에 첫 발생 및 재발 위험 감소

베링거인겔하임과 일라이 릴리는 EMPA-REG OUTCOME 임상 연구의 새로운 분석 결과, 자디앙®(성분명: 엠파글리플로진)이 심혈관계 질환을 동반한 성인 제 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주요 심혈관계 사건의 첫 발생 및 재발 위험을 감소시켜 전체적인 심혈관계 사건 위험을 줄였다고 밝혔다.

3년 동안 심혈관계 질환을 동반한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분석한 결과, 자디앙은 위약과 비교해 표준 치료에 추가 병용했을 때 3P-MACE(심혈관계 사망, 비치명적 심근경색 또는 비치명적 뇌졸중), 심부전으로 인한 입원 및 모든 원인으로 인한 입원 등 심혈관 사건의 첫 발생과 재발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베링거인겔하임 심혈관대사질환 사업부 대표인 와히드 자말 박사는 “이번 새로운 분석 결과는 자디앙의 심혈관계 관련 및 모든 원인으로 인한 사망 감소를 다시 한 번 뒷받침할 뿐만 아니라 자디앙이 심혈관계 질환을 동반한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죽상동맥경화 관련 질환과 입원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일라이 릴리 제품 개발 부문 부사장 제프 에믹 박사는 “베링거인겔하임과 일라이 릴리는 자디앙이 어떻게 환자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심혈관계 질환을 동반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치료 공백을 메울 수 있을지 연구를 이어갈 것이다”며, “전세계 성인 37만 7천명이 참여한 SGLT2 억제제 관련 최대 규모의 심혈관계 임상 프로그램 중 하나인 EMPOWER 프로그램의 추가 결과 발표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메나리니, 네비보롤, 산화질소(NO) 생성 촉진 효과와 안전성 입증

한국메나리니가 한국인 고혈압 환자 3,250명을 대상으로 네비보롤(제품명: 네비레트)를 사용한 최대 규모의 실제 관찰 연구인 ‘BENEFIT Study’를 진행해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했다.

네비레트는 미국, 독일 등 전세계 78개국에서 판매 중이며, 한국에는 지난 2009년 6월 처음 출시됐다. 2018년도 IMS 데이터 기준 베타차단제 부문 전세계 판매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IMS data Q1 2018 MAT Non-generic products worldwide market share of beta blockers)

한국메나리니는 고혈압 관리에 베타차단제를 권장하는 2018 유럽 심장 학회(European Society of Cardiology, ESC)/유럽 고혈압 학회(European Society of Hypertension, ESH) 고혈압 지침에 따라 BENEFIT 연구 결과를 더 넓은 범위의 의료계와 함께 공유한다는 계획이다.

한국메나리니 박상원 상무는 “기존 1세대 베타차단제들은 서맥, 기관지 경련, 혈당 및 지질의 영향 등의 부작용을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3세대 베타차단제인 네비보롤은 해당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혈압 강하 효과는 높였다”며, “네비보롤은 항고혈압 효과는 물론 심부전에 대한 효과, 혈관 확장 작용 등으로 환자의 삶의 질을 개선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비보존 헬스케어,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 대장절제술 환자대상 국내 임상3상 신청

㈜비보존(대표이사 이두현) 계열사 ㈜비보존 헬스케어가 수술후 통증을 적응증으로 하는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의국내 임상 3상 시험계획(IND) 신청서를 지난 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지난 10월 비보존으로부터 비마약성 진통신약 오피란제린 주사제의 한국 내 독점 실시권을 획득했다.

이번 국내 임상 3상은 대장절제술 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비보존이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던 글로벌 임상 3상 시험이 코로나19 사태로 잠시 보류된 상황에서, 비교적 감염병 관리가 용이한 한국에서의 임상 3상 진행이 신약 개발의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보존 이두현 대표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한국 임상 의료진들과 함께 수립한 정밀한 프로토콜로 이번 임상 3상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이다”며, “대장절제술은 통증 강도가 매우 높은 수술인 만큼 오피란제린의 효능이뚜렷하게 나타날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91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