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미약품, 바이엘 코리아, 동아쏘시오홀딩스, 멀츠 에스테틱,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9-25 14:00:02
기사수정

한미약품, 바이엘 코리아, 동아쏘시오홀딩스, 멀츠 에스테틱,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미약품, 스틱형 급성기관지염 치료제 ‘펠라움에스시럽’ 출시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 추출물과 황련건조엑스 성분의 최초 복합 진해거담제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스틱형’의 천연물 성분 급성기관지염 치료제 ‘펠라움에스시럽’을 출시했다.

펠라움에스시럽의 두 가지 성분은 각각 항박테리아, 항균 및 진해거담 작용과 진정, 소염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공동 개발한 펠라움에스시럽은 임상을 통해 기침, 가래 등 호흡기 질환의 주요 증상 개선 효과 및 내약성 등을 입증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펠라움에스시럽 출시로 진해거담제인 암브로콜(정/시럽)과 코푸스티시럽, 천식 동반 알레르기비염치료제 몬테리진(캡슐/츄정), 일반의약품인 목앤스프레이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연령과 증상에 따른 맞춤 처방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바이엘 코리아, 세계 피임의 날 맞아 나에게 맞는 피임법 인포그래픽 제작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프레다 린)의 여성건강사업부는 9월 26일 세계 피임의 날을 맞아 피임 정보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제작해 임직원 대상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포그래픽은 피임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특히 올해로 개발 60주년을 맞은 사전 경구피임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장기 피임법 등 피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인포그래픽 교육 자료는 <나에게 맞는 피임법>, <피임에 대한 오해와 진실>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나에게 맞는 피임법>에는 최소 76%에서 최대 99%까지 각기 다른 피임 성공률을 보이는 여러 피임 옵션과 각 피임법의 주요 특징 등이 담겼고 <피임에 대한 오해와 진실>은 피임에 대한 잘못된 속설을 질의응답 형태로 이해하기 쉽게 풀었다.

바이엘 여성건강사업부 진정기 총괄은 “세계 피임의 날을 맞이해 바이엘 임직원들이 피임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실천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인포그래픽 교육 자료를 제공하게 됐다”며, “50여 년 전 경구피임약을 공급한 이후로 최근 장기 피임제에 이르기까지 여성이 자신에게 맞는 피임법을 처방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피임 옵션을 제공해왔다. 앞으로도 피임 및 월경관련 질환을 위한 제품 공급과 인식향상 캠페인 등을 통해 여성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임신과 출산 등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밝혔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플라스틱 제로(Plastic-Zero)’ 캠페인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그룹 내 플라스틱 제로 문화를 확산시키고 일회용품의 사용을 줄여 코로나19 로 인한 쓰레기 대란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자 ‘플라스틱 제로(Plastic-Zero)’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플라스틱 제로(Plastic-Zero) 캠페인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일회용 쓰레기 배출량이 급격히 늘고 있어 심각한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사내카페 플라스틱 제로 ▲사내 플라스틱 제로 ▲생활 속 플라스틱 제로 3단계로 나눠 순차적으로 실시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나가 동아쏘시오그룹에 친환경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동아쏘시오그룹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도 환경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멀츠 에스테틱, 기네스 팰트로 제오민 글로벌 캠페인 모델로 선정

멀츠 에스테틱 글로벌이 보툴리눔 톡신 제오민의 글로벌 캠페인 론칭 모델로 ‘기네스 팰트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네스 팰트로는 오스카 여우주연상 및 에미상을 수상한 바 있는 ‘세계적 배우’이자, 오랜 기간 아름다움과 건강미를 대표하는 모델로 이번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아름다움을 스스로 관리하고 제오민을 선택하는 여성을 지지하는 데 동참하게 됐다.

기네스 팰트로는 “아름다움은 젊음을 추구하는 것 보다는 자신만의 만족과 행복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나 역시 새로운 미용법을 시도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지만, 몸에 직접 작용하는 제품만큼은 정제 기술력과 안전성을 매우 꼼꼼하게 따지고 있다”며 이번 협력의 배경을 밝혔다. 실제 기네스 팰트로는 몇 년 전부터 제오민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멀츠 코리아 유수연 대표이사는 “제오민은 세계 최초로 복합단백질을 제거했으며 비활성화 신경독소를 포함하지 않는 내성 적은 순수톡신으로 개발되어, 빠른 효과와 안전성으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기네스 팰트로 글로벌 모델 선정과 더불어 우리나라 여성들에게도 제오민을 통해 만족과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세계 성장의 날 노보키즈 콘테스트 사내행사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라나 아즈파 자파)은 9월 20일 세계 성장의 날(Growth Awareness Day)을 기념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통해 꿈을 이루는 것을 응원한다는 취지로 임직원들이 참여한 그림 그리기 대회 ‘노보키즈 콘테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노보키즈 콘테스트에는 ‘I have a dream when I grow well’ 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공모 받아 5세부터 16세의 임직원 자녀들 30명이 참여했다. 후보작 총 30개 작품 중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씩 모두 3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으며, 참가작들이 모두 자신의 꿈을 자신만의 모티브와 컬러 그리고 창의적인 방식의 그림으로 표현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이번에 진행된 노보키즈 콘테스트는 세계 성장의 날을 맞이해 자녀들의 성장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시키고자 준비했으며, 자녀들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자신들의 꿈을 이루기 바라는 취지로 뜻깊었다”며, “전세계적으로 치료를 요하는 성장장애는 조기에 진단을 받기 위해 자녀에 성장에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어린이들이 건강한 성장을 통해 자신만의 소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질환 극복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8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MSD ‘5K 가상 레이스 챌린지’ 동참…유럽당뇨병학회 주최
  •  기사 이미지 성빈센트병원, 최고난도 TAVI 시술 60대, 70대 환자 대상 성공
  •  기사 이미지 남수단 글로리아, 쇳조각 삼킨 후 세브란스병원에서 새 생명 찾아
한국화이자제약
위드헬스케어
한국MS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