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의학회, 제63차 전문의자격 필기시험 2월 3일 진행…이상 증상 수험자에 긴급안내 - 삼육대, 셔틀버스 운행해 수험자 편의 제공
  • 기사등록 2020-02-02 18:12:16
기사수정

대한의학회가 오는 3일(월) 오전 9시부터 삼육대와 한국삼육중고등학교 강의실에서 제63차 전문의자격시험 1차 시험(필기)을 진행한다.
이번 시험과목은 △내과 △외과 △소아청소년과 △산부인과 △정신건강의학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흉부외과 △성형외과 △안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비뇨의학과 △영상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 △예방의학과 △가정의학과 △직업환경의학과 △핵의학과 △응급의학과 등 25개 과목이다.

1차 시험 합격자 발표는 오는 6일(목) 오후 2시, 대한의학회와 전문의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차 시험(실기 및 구술)은 62차, 63차 전문의자격시험 1차 시험에 합격해야 응시할 수 있으며, 2월 7일부터 13일까지 학회별로 진행한다. 정확한 시험 일시와 장소는 별도공지 된다. 2차 시험 합격자 발표는 17일(월) 오후 2시다.

이번 시험과 관련해 삼육대(총장 김일목)는 수험자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시험 당일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삼육대간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오전 7시부터 8시 10분까지 8대를 수시로 운행하며, 탑승 장소는 화랑대역 5번 출구 앞 스쿨버스 정류장이다.


한편 대한의학회는 지난 1월 29일 제63차 전문의 자격시험 수험자 긴급안내를 통해 ▲1월 15일부터 현재까지 중국에 방문한 적이 있는 수험자 (발열 등 증상 유무 구별), ▲중국에 방문하지 않았지만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있는 수험자, ▲능동감시자로 분류된 수험자 등에 해당되는 경우 소속 전문 과목학회로 즉시 알려달라고 밝힌바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409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