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9월 건강강좌2 - 건국대, 이대서울, 인천성모, 유디치과 - 서울백, 여의도성모, 일산백병원
  • 기사등록 2019-09-07 00:06:40
기사수정

9월을 맞아 주요 병원들이 다양한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무료로 진행하는 건강강좌를 통해 나의 건강은 물론 주위의 건강도 챙길 수 있도록 하자. 


◆인천성모병원, 9월 찾아가는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5일(목) 청천보건지소 ‘뇌졸중과 재활치료(재활의학과 김민욱 교수)’ ▲6일(금) 해안성당 ‘당뇨합병증-만성콩팥병(신장내과 김동률 교수)’ ▲6일(금) 삼정동성당 ‘만성간염/간경변의 치료 및 식이관리(간담도내과 권정현 교수)’ ▲6일(금) 부평구보건소 ‘고혈압의 이해(심장혈관내과 이원직 교수)’ 등을 진행했다.

이어 ▲20일(금) 부평구보건소 ‘고혈압 영양교육(영양팀 노미나 영양사)’ ▲26일(목) 청천보건지소 ‘계속되는 어깨통증, 오십견(정형외과 강민성 교수)’ 등의 강좌가 진행된다.


◆서울백병원, 10일 ‘강직척추염 증상과 치료법’ 건강강좌 

서울백병원이 오는 10일(화)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척추 관절염, 강직척추염 증상과 치료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서울백병원 류마티스내과 구본산 교수가 강직척추염의 주요 증상과 동반 질환을 설명하고 올바른 자세 교정법과 약물·운동·물리치료법을 강의한다.  

이번 강의에 앞서 혈당, 혈압 등 건강상담도 이뤄진다.

문의 : 02-2270-0439 (서울백병원 사회사업실)


◆일산백병원, ‘심장병 바로 알고 제대로 치료하기’ 건강강좌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비전21심장혈관센터에서는 오는 17일(화) 오전 10시부터 이 병원 대강당에서 ‘심장병 바로 알고 제대로 치료하기’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건강검진에서 심비대 진단을 받았다면?(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황지원 교수) ▲급하게 치료 받아야 하는 허혈성 심질환은?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도준형 교수) ▲시술 치료가 필요한 부정맥은?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남궁준 교수) ▲가슴 통증의 원인 이렇게 다양했어?(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권성욱 교수)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과장 도준형 교수는 “심장질환의 경우 국민의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이며 주기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다”며, “이번 강좌를 통해 심장질환의 위험성과 예방법 등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강상태를 재점검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건국대병원 ‘폐암 유전자 진단의 중요성’ 건강강좌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은 오는 18일(수)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폐암 유전자 진단의 중요성’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사는 정밀의학폐암센터 이계영 센터장으로 폐암 유전자 진단, 표적 치료와 면역 치료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준비돼 있다.

이번 강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문의 : 건국대병원 대표번호(1588-1533)


◆여의도성모, 대장 ‘앎’ 의 달 건강강좌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병원장 김용식)이 9월 ‘대장앎의 달’을 맞아 오는 19일(목) 오후 2시 부터 4층 강당에서 대장‘앎’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장암의 올바른 이해와 대장암의 다양한 치료 및 수술 후 관리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대장암이란’에 대하여 대장항문외과 강원경 교수가, ▲‘대장암의 진단과 치료’에 대하여 대장항문외과 박선민 교수가, ▲‘대장암 수술 후 영양관리’에 대하여 박주연 임상영양사가, ▲‘대장암 수술 후 관리’에 대하여 대장항문외과 박다인 전담간호사가 각각 강의한다. 

문의 : 여의도성모병원 외과 02-3779-1175.


◆이대서울병원 ‘떨림?’ 건강강좌 

이대서울병원(병원장: 편욱범)이 오는 19일(목) 오후 3시 지하2층 대강당에서 ‘떨림, 나도 파킨슨병인가?’라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파킨슨병, 수전증 등 떨림이 동반된 이상운동질환은 정확한 진단이 필수다. 이대서울병원 신경과 윤지영 교수는 이번 강의를 통해 다양한 이상운동질환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문의: 이대서울병원 콜센터(1522-7000)


◆유디치과‘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 

유디치과는 오는 30일(월) 경기도 파주시 빛고운 유치원에서 약 130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진행한다.

유디치과는 지난 3일과 5일, 각각 경기도 성남시 아름다운 유치원과 용인시 아이꿈터 어린이집을 방문해 약 12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열고 충치예방과 치아관리에 대한 교육을 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아이들이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하도록 만든 교육용 애니메이션 시청을 비롯해 치위생사가 알려주는 올바른 양치질 교육, 건강한 치아를 위한 올바른 식습관 교육, 유디치과에서 개발한 아이클레이 공작(치아 모형 만들기)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또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에게 구강용품을 증정하고 아이들의 치아건강을 위해 부모들이 준수해야 할 사항들이 정리되어 있는 구강관리지침서 약 300개를 함께 증정해 평상시에도 올바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고광욱 ㈜유디 대표이사는 “어린이들이 프로그램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며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스스로 깨닫고,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아이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5년 2월부터 시행된 ‘이 밝은 세상’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은 지금까지 총 97회, 아동 6,600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34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