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대의대-日 동경자혜회의과대학, 교류간담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3-25 23:57:34
  • 수정 2017-03-25 23:58:57
기사수정

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이홍식)이 지난 21일 이 의과대학 학장부속회의실에서 일본 동경자혜회의과대학(東京慈恵会医科大学, The Jikei University School of Medicine)과 교류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이홍식 의과대학장, 손호성 연구교류부학장과 동경자혜회의대 측 고 반도(Ko Bando) 흉부외과 교수, 스스무 미나미사와(Susumu Minamisawa) 국제교류부처장 겸 의학도서관장, 히로타카 제임스 오카노(Hirotaka James Okano) 재생의학과장, 다카시 요코오(Takashi Yokoo) 신장내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양교 인사말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소개 △상호 교류방안 논의 △고대안암병원 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일본 도쿄에 위치한 동경자혜회의과대학은 영국 킹스칼리지런던(King’s College London) 출신 대학설립자의 영향으로 영국식 교육 시스템 기반으로 운영되는 의학·간호학 전문 대학으로 킹스칼리지런던, 스탠포드대학교, 리즈대학교, 뮌헨대학교 등 세계 유수의 의학교육기관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해오며 활발히 교류하고 있다.

동경자혜회의과대학이 올해부터 도입한 새로운 교과과정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고대의대도 하반기에 교육과정 개편을 앞두고 있어 양교의 신 교과과정에 대해 심도 있는 질의가 오갔으며, 학생 교육 및 연구 진흥에 대한 논의도 활발히 이뤄졌다.

양교는 이번 교류간담회를 계기로 업무협약 체결 추진에 합의했으며, 매년 2~3명의 임상실습 학생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교육환경을 제공하는데 동의했다.

또 학생 연구 진흥을 위해 동경자혜회의과대학 측의 연구몰입과정과 고대의대의 학생연구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연구 페스티발(가제)’을 통한 양교 학생들의 교류의 장 또한 마련될 예정이다.

이홍식 의과대학장은 “매년 다양한 국가에서 교환학생으로 고대의대를 방문해 다양한 경험과 폭넓은 의학지식을 쌓고 있다”며, “동경자혜회의과대학의 의과대학 커리큘럼이 상당히 인상 깊었으며 기회가 된다면 동경자혜회의과대학에 직접 방문하고 적극적인 논의를 통해 양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싶다”고 언급했다.

고 반도(Ko Bando) 동경자혜회의과대학 교수는 “고대의대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시설, 체계화되어 있는 국제화 시스템에 깊은 인상을 받아 우리 대학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많은 영감을 주었다”며, “환대에 정말 감사드리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대학교 인적∙물적 교류가 활성화돼 서로 협력하기를 고대한다”고 답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04538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민국 레슬링 간판 김현우, 진천선수촌 기운 모아 짜릿한 성화봉송
  •  기사 이미지 삼성서울병원 성인심장초음파 ‘年5 만례’ 달성
  •  기사 이미지 조혈모세포이식 7천례…생존률 세계 최고 수준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