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류마티스학회, 류마티스 질환 정보 담은 ‘골드링’ 사이트 개설 - 10월 12일부터 2주일간 퀴즈 이벤트 및 온라인 전문의 상담 코너 운영
  • 기사등록 2015-10-12 17:53:40
  • 수정 2015-10-12 17:54:18
기사수정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고은미, 삼성서울병원 류마티스내과)가 류마티스관절염 올바로 알기 공공 캠페인의 일환으로 류마티스 질환 정보를 전하는 ‘골드링’ 사이트(http://www.goldring.or.kr/)를 개설했다.

‘골드링’ 사이트는 온라인에서 환자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류마티스 질환과 관련된 올바른 정보를 찾을 수 있게 하며, 의료진과 환자의 소통 공간을 마련해 질환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개설되었다.

이 사이트는 학회가 연중 펼치고 있는 캠페인 활동 소개 및 류마티스 질환 정보, 궁금증을 올릴 수 있는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32.jpg

특히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일반인 및 환자 각각을 위한 맞춤형 질문·답변 코너 및 질환에 대한 정보를 쉽게 풀어낸 만화 책자를 포함했으며, 의사에게 바라는 점과 의료 정책에 반영이 필요한 내용 등 누구나 자유롭게 글을 게시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했다.

또 골드링 사이트 개설을 기념하여 10월 12일부터 2주간 오픈 기념 퀴즈 이벤트와 온라인 전문의 상담 코너를 운영한다.

오픈 기념 퀴즈 이벤트는 류마티스관절염 및 통풍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부위를 맞히는 문제로 정답자 중 1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문의 상담 코너는 류마티스 질환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문의하면 의료진으로부터 직접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두 가지 모두 환자 또는 가족, 일반인 등 누구나 사이트에서 쉽게 참여가 가능하다. 

대한류마티스학회 고은미 이사장은 “앞으로 골드링 홈페이지를 통해 류마티스 질환 환자들이 질환에 대한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일방적인 정보 제공이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 환자들이 원하는 질환 정보나 의료 정책 개선점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환자와 의료진 간의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대한류마티스학회는 류마티스 질환의 조기 진단을 이끌어내고, 환자들의 더 나은 치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6회째를 맞는 골드링 캠페인은 류마티스 질환의 조기 진단 및 꾸준한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대한류마티스학회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올해는 그 동안의 골드링 캠페인에서 범위를 넓혀 류마티스관절염 뿐만 아니라 통풍 질환까지 함께 아울러 진행하다.

캠페인 슬로건은 ‘발가락 관절통증에 주의하세요’로, 류마티스관절염과 통풍의 초기 증상인 발가락 통증을 주의 깊게 관찰해 조기 진단 인식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4463994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노년근골격의학회 권순용 회장 “노인의학 다학제 진료 수가 신설 등 필요”
  •  기사 이미지 한국지질·동맥경화학회, 2024춘계학술대회 첫 지방 개최…약 600명 참석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