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모]한미자랑스런의사상 수상후보자 - 의협-한미약품 공동 주최 10월 18일 공모마감, 상금 1억원
  • 기사등록 2013-09-25 15:17:30
  • 수정 2013-09-25 17:26:50
기사수정

대한의사협회(회장 노환규)와 한미약품(주)(회장 임성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한미자랑스런의사상’ 시상식이 올해로 6회째를 맞아, 2013년 10월 18일(금)까지 한미자랑스런의사상 수상후보자를 공모한다.

한미자랑스런의사상은 의학․의술 및 보건의료정책의 발전과 인류복지증진에 공헌한 의사 회원 또는 단체를 선정, 시상함으로써 수상자를 격려하기 위해 2008년 의협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의사협회와 한미약품(주)이 공동으로 제정했다.

한미자랑스런의사상은 매년 보건의료정책부문, 학술부문, 봉사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해당 부문을 망라하여 학술, 의료봉사, 보건의료정책 등 인류복지증진에 탁월한 공헌을 한 의사회원 또는 의사단체에게 상패와 부상을 수여하기로 하였다.

응모자격은 대한의사협회 회원으로서 국민건강증진 및 보건의료발전에 크게 기여하여 공헌도가 높고 사회적으로 귀감이 되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의사회원 및 의사면허 소지자가 대표인 단체이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2013월 12월 19일(목) 오후 6시, 63시티 3층 주니퍼룸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1억원(세액포함)과 상패가 수여된다.

제1회 시상부문은 보건의료정책부문으로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국제지구의 수장에 당선돼 대한민국의 명예를 드높인 고 이종욱 전 WHO 사무총장이 받았다.

제2회는 봉사부문으로 아프리카 수단 톤즈에서 의료와 청소년 교육에 헌신한 고 이태석 신부와 알바니아에서 의료봉사를 통해 인류애를 실천한 심재두 샬롬클리닉 원장이 공동 수상하였다.

제3회는 학술부문으로 안과 부문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온 주천기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와 류마티스내과 부문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온 배상철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공동 수상했다.

제4회는 보건의료정책부문으로 의료정책 연구 및 우리나라 보건의료정책 개발과 정착 및 발전에 크게 기여한 한국의료지원재단 유승흠 이사장이 수상했다.

제5회는 봉사부문으로 방글라데시 오지에서 헌신적인 의료 ·교육 봉사를 펼쳐온 박무열 꼬람똘라 기독병원 원장이 수상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800898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MSD, 동아쏘시오홀딩스, 앱티스, 한미약품, 테라펙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바이엘 코리아, 신신제약, 사노피, 한국노바티스 등 소식
000); })(jQuery)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