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성모병원, 2013년 생명존중사업 시작 - 3년간 118명에게 3억 7천여만원의 진료비 지원 통해 삶의 기적 선물
  • 기사등록 2013-03-25 12:23:16
  • 수정 2013-03-25 13:42:32
기사수정

K-20130325-445623.jpg
▲  2013년 생명존중사업을 이끌 교수진, (왼쪽부터) 정형외과 김석중 교수<무릎퇴행성관절염>, 가정의학과 염근상 교수/외과 이한홍 교수<대사증후군을 동반한 고도비만>,
 재활의학과 김윤태 교수<경직성 사지마비>, 안과 양지욱 교수<당뇨망막병증>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병원장 김영훈)이 의학의 도움으로 건강을 회복할 수 있으나 경제적 사정 때문에 치료를 포기했던 이들을 위한 2013년 생명존중사업을 무릎퇴행성관절염, 대사증후군을 동반한 고도비만, 경직성 사지마비, 당뇨망막병증으로 선정하고 오는 4월부터 접수를 받는다.
 
이번 사업은 기존의 3개 사업을 4개 사업으로 확대, 더 많은 환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했다.
 
2013년 사업은 정형외과 김석중 교수의 무릎퇴행성관절염, 가정의학과 염근상 교수와 외과 이한홍 교수의 대사증후군을 동반한 고도비만, 재활의학과 김윤태 교수의 경직성 사지마비, 안과 양지욱 교수의 당뇨망막병증이다.
 
무릎퇴행성관절염은 50대 이후 높은 유병율을 보이고 있으며 무릎 통증을 야기하고 심한 경우 보행이 불가능해 지는 질환으로 수술을 통해서 통증이 없어지고 무릎 관절의 운동범위를 증가시킬 수 있으며 휘어진 다리를 교정할 수 있다.
대사증후군을 동반한 고도비만이란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간기능 저하등의 만성 성인병을 2가지 이상 동반하면서 체질량 지수가 40kg/m2 이상인 경우를 말하며 위밴드수술, 위절제술, 또는 음식물을 우회시켜 섭취 및 흡수를 억제시킴으로 체중감소를 유도하고 이를 통해 만성 성인병을 치료 관리한다.
 
또 경직성 사지마비는 근경직으로 인한 관절변경 및 구축, 전신성 통증과 더불어 불면증 및 정서불안 같은 이차적 증상에 시달리는 질환으로 중추신경계 질환 및 손상으로 인한 10세 이상의 경직성 사지마비 환자들 가운데 근경직으로 인해 전신에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최중증 장애 환자들에게 치료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당뇨망막병증은 당뇨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당뇨로 인한 합병증이 동반된 경우가 많아 시술을 받게 되면 치명적인 시력손상을 예방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에는 정형외과 고인준 교수의 무릎인공관절, 가정의학과 염근상 교수와 외과 이한홍 교수의 대사증후군을 동반한 고도비만, 산부인과 박태철 교수의 자궁질탈출증이 생명존중사업으로 선정되어 지난 한 해에만 64명(무릎인공관절 32명, 고도비만 6명, 자궁질탈출증 26명)의 환자가 혜택을 받았다.
 
의정부성모병원은 생명존중사업 대상자들이 치료 도중 경제적 문제로 인해 치료를 포기 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2012년도에만 수술비와 진료비를 포함하여 총 1억 6천여만원을 지원했다.
 
지난해 11월, 같은 날 수술대에 올랐던 강미자(가명)씨와 황지영(가명)양은 병원을 방문하여 밝은 모습으로 수술 후 처음 얼굴을 보았다. 2012년 생명존중사업인 고도비만으로 위절제술과 위밴드술을 받은 두 사람은 한층 더 자신감 있는 모습이였다.
 
의정부성모병원은 강미자씨와 황지영양처럼 생명존중사업을 통해 건강을 회복하고 삶의 기적을 체험할 수혜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김영훈 병원장은 “앞으로도 많은 환우들이 생명존중사업을 통해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 이어나갈 것이다”며 “의료의 손길이 꼭 필요한 이들에게 선진진료의 기회가 제공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36418141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