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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3-31 19:2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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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플루언트는 ‘Provide Everyone an Equal Voice’라는 방향성을 갖고 최고의 기업교육 전문 파트너를 향한 여정을 걷고 있다



"수준 높은 글로벌 기업교육 서비스를 바탕으로 ‘더 좋은 나’, ‘더 좋은 조직’,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goFLUENT(이하 고플루언트)는 설립 이후 전 세계에 걸쳐 수많은 기업의 임직원을 교육하고 있다. 특히 학습자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AI 시스템과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최고의 학습여정을 설계·제공하는 전문 강사진은 지난 2000년 설립된 이후 고플루언트가 꾸준히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이유다. 이처럼 기술, 콘텐츠, 사람간의 조화와 균형을 이뤄낸 고플루언트의 서비스는 초연결 시대를 맞아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goFLUENT(이하 고플루언트)는 기업 맞춤형 비즈니스 외국어 교육 전문 글로벌 기업이다. 2013년 SK 전사

의 Globalization을 위한 비즈니스 외국어 교육 업체로 선정되어 한국에 진출한 후, 현재 코카콜라, 바이엘, 노바티스, 한화, 슈나이더 일렉트로닉스, ASM 등 국내외 저명한 글로벌 기업의 임직원들에게 글로벌 비즈니스 소프트 스킬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플루언트는 22년 전부터 디지털 학습을 제공해오며 성공적인 비대면 교육의 레퍼런스와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고플루언트는 임직원에게 ‘동등한 목소리(Equal Voice)’를 부여하고자 ‘Technology’, ‘Contents’, ‘Human Interaction’을 골자로 ‘Hyper Personal Training(초개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고플루언트는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고, 직무, 레벨, 산업별로 필요한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받을 수 있도록 AI 추천 기술도 발전시켰다. 또한, 어휘향상, 발음교정은 물론 리더십,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스킬, 트렌드 & 라이프 스타일 등 다채로운 영역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무엇보다 고플루언트의 강사진은 전문성과 사명감을 바탕으로 학습큐레이션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 세계에 걸쳐 수많은 기업이 고플루언트를 선택한 이유다.



▲ 김남희 고플루언트 한국지사장은 인터뷰를 통해 왜 고플루언트가 수많은 국내외 기업고객의 선택을 받고 있는지 상세하게 설명했다.

특히 고플루언트는 학습 컨설턴트가 빅데이터 시스템을 활용해서 기업의 HR 담당자에게 학습자의 행동 패턴을 파악한 결과물을 제공하며 실효적인 교육 운영을 돕는다. 구체적으로 학습시간, 선호하는 학습 분야, 현재 역량 수준을 비롯해 선호하는 콘텐츠 형식(영상, 글, 게임 등)에 이르기까지 각종 데이터를 기업 고객에게 제공한다. 경영진과 HRD 담당자들 관점에서 보면 교육의 ROI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것이다. 이어서 김남희 고플루언트 한국지사장은 회사의 설립 배경과 함께 차별점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크리스토프 페란도우 고플루언트 회장은 은행원 시절 기존의 비즈니스 영어 교육은 불필요한 부분이 많았고, 현장에서 활용성이 적다는 점을 통찰했습니다. 페란도우 회장의 당시 고충은 비즈니스 현장에서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는 고플루언트 철학의 기반이 됐어요. 또한, 우리는 강사를 채용할 때 비즈니스 경력을 주시하며, 학습자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지 에세이를 작성해보도록 하고,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서 최고의 인재를 선발합니다. 이후 6주간 밀도 높은 트레이닝을 통해 1만여 콘텐츠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강사진은 학습자의 몰입도가 떨어진다고 판단되면 바로 새로운 콘텐츠를 활용해서 교육하며, 상세한 학습자 기록으로 그들의 학습 패턴을 파악합니다. 이렇듯 전문적 학습여정을 설계·제공해주는 강사진은

우리만의 경쟁력입니다.”



▲ 고플루언트는 다채로운 영역에서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학습자 맞춤형 콘텐츠 큐레이션 영역에서도 경쟁력을 발휘 하고 있다.



최근 고플루언트는 글로벌 전자상거래기업 아마존의 ‘커리어 초이스 프로그램’에서 공식 영어교육 파트너로 선정됐다. 아마존은 여러 문화권의 직원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다양성, 공평성, 포용성 확산에 매진하고 있는데 고플루언트의 개인 맞춤형 코칭과 레벨별 콘텐츠 큐레이션은 큰 힘이 되고 있다. 한편 김 지사장은 “여러 사례의 분석 결과 직장인들이 글로벌 시각으로 사고하고 이를 표현 및 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을 확인했습니다.”라며 생각의 폭을 넓히는 교육과 확장적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담긴 콘텐츠를 고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팬데믹 이후 기업은 비대면으로 구성원의 다양한 학습에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그들의 역량·경력개발을 돕는 것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현안을 정확하게 꿰뚫고 있는 고플루언트가 앞으로도 최고의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 러닝 서비스를 제공하며 초연결시대를 주도하는 기업의 인재육성에 이정표를 제시해주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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