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06 10:36:22
  • 수정 2022-01-06 13:30:02
기사수정

▲ 전주 공단본부에서 개최한 ‘ESG 경영 선포식’에서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가운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2월 27일 ESG 경영에의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에는 이사장, 임원, 주요 부서장들이 참석해 ESG 경영 선언문을 채택하고 ESG 경영 전략체계를 발표했다.


‘자연(N)과 사람(P)이 더불어 행복한 세상(S) 만들기’를 ESG 경영 비전으로 설정하고 4대 추진 방향으로 기후 위기 극복 기여(E) ▲적극적인 사회책임 실천(S) ▲국민 참여 기반 투명한 제도 운영(G) ▲기금투자를 통한 ESG 확산 선도(F)를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환경(E) 측면에서는 온실가스 목표 관리제 성실 이행, 생활 속 환경개선을 위한 1.1.1. 프로젝트 추진 등을 통해 정부의 탄소중립 2050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사회(S) 분야에서는 저소득층 연금보험료 지원사업 등을 통해 국민연금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연금수급자 대상 심리지원 연계 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사회적 책임 실현을 다짐했다.


지배구조(G) 측면에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홈페이지에 경영 관련 정보 공시로 투명경영을 실천하며, 기금투자(F) 분야에서는 책임투자 활성화와 기금운용의 투명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공단은 민간전문가를 ‘NPS ESG 경영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하고 ESG 추진 성과와 수준을 진단·평가할 수 있도록 자체 평가 기준도 마련했다.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환경경영, 사회보장의 중추 역할을 위한 투명한 기관 운영, 글로벌 연기금 투자기관으로서의 ESG 확산 등을 통해 ESG 경영이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50530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