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31 15:02:53
기사수정

▲ NPTECH는 고객 중심 최적의 온라인 학습관리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솔루션의 기능을 개선하고 있다.


“NPTECH는 ‘Necessary(필요한 존재)’, ‘Professional(프로의식)’, ‘Technology(기술력)’를 골자로 최고의 온라인 학습관리 서비스 제공에 집중합니다.”

NPTECH는 학습관리시스템(LMS)과 온라인 평가관리시스템(IBT)을 연구/개발하며 공공기관, 기업, 대학, 협회 등 학습관리가 필요한 곳이라면 분야를 막론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PTECH는 2011년 설립 이후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며, 학습시장의 동향 및 고객의 수요와 피드백을 반영하며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있다. 특히 NPTECH는 기업의 성장동력은 ‘인재’라는 점을 명심하며 사람중심경영에서도 훌륭한 궤적을 그려가고 있다.


팬데믹 이후 기업은 온라인 환경에서 비즈니스 변화를 반영하고 기존 교육시스템을 아우를 수 있는 학습관리 솔루션을 찾고 있다. 기업교육은 현장에서 일어나는 학습자 변화를 세밀하게 분석하는 작업이 요구되는 만큼 고유의 업무 특성을 반영하는 유연한 온라인 학습관리 서비스가 필수다. 



▲ 정일우 NPTECH 총괄이사는 서면 인터뷰를 통해 NPTECH의 서비스와 방향성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그 가운데 한경희 NPTECH 대표는 “클라우드(Cloud) 기반 효율성과 통합성이 강점인 학습관리시스템(LMS)과 온라인 평가관리시스템(IBT)을 구축해서 다양한 조직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NPTECH는 2011년 설립된 이후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절하게 반영하며 학교와 교육기관,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까지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있다. 특정 환경에 종속되지 않는 유연성은 NPTECH의 서비스가 우수성을 인정받는 이유다. 


NPTECH의 서비스는 크게 통합 학습관리시스템(NP-LMS)과 온라인 시험평가시스템(Ntest)으로 구분된다. 먼저 NP-LMS는 온·오프라인 동영상 학습 및 시험, 과제/설문 관리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관리자는 학습자의 현황을 확인하며 수강생을 개별 및 일괄 등록하여 관리하고, 학습 및 평가 미참여자에게 독려 메일을 발송해 학습자를 동기부여할 수 있다. 학습자가 시험과정을 거치면 관리자는 시험별, 문제별, 코드별, 회원별로 통계자료를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NP-LMS는 고객들의 요구를 분석함으로써 교육과정을 복제하고 동시 저장할 수 있는 ‘간편한 과정관리’, 모든 유형의 콘텐츠 등록을 지원하는 ‘콘텐츠 관리’, ‘자동 출결 진도율 관리’, ‘부정행위 관리’라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대학교에는 팀 프로젝트 관리와 학사연동, 토론관리 기능을 추가 제공하고, 연수원에는 B2B, B2G 관리 기능을, 기업에는 ERP 연동과 역량평가를, 공공기관에는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구현과 수료증 출력, 외부연동 등을 지원하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으로서의 역할을 해내고 있다.



▲ HRD 담당자들이 NPTECH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구성원 역량개발을 위한 여러 TEST 시행과 결과 데이터 분석 및 활용에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다음으로 Ntest는 온라인 시험평가기능을 특화해서 제공하는 온라인 시험평가시스템이다. NPTECH는 2018년 국내 최초로 Cloud 기능을 도입했고, 2020년에는 회원가입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편리성을 높여 현재 1,000개 이상의 고객이 Ntest를 사용하고 있다. 시험 준비와 출제, 평가까지 웹 기반 솔루션을 통해 모바일에서 막힘없는 사용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단일선택, 다중선택, 단답형 방식 등의 문제은행 기능과 키보드 특수키 방지기능, N배수 문제 등록기능과 보기 섞기 기능을 이용해 학습자별 고유의 시험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이어서 한 대표는 Ntest 차별점과 NPTECH의 지향점을 풀어냈다.


“Ntest는 업계 최저가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합니다. 특히 시험은 특정 기간에만 진행된다는 특수성을 반영해 매월 사용료를 내지 않고 필요한 시점에만 비용을 지불하는 종량제를 지원합니다. 게다가 현재 중소 규모의 기업 및 교육기관도 예외 없이 온라인 전환을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기에 ‘고객 중심 온라인 학습관리 서비스의 실현’을 목표로 가격혁신을 통한 학습관리 대중화를 이끌어 가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NPTECH는 NP-LMS를 신청 즉시 운영할 수 있는 Cloud 서비스와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 중심으로 발전시키고 있으며, Ntest는 화상 감독, 회원정보 연동, 자동 로그인 및 평가결과를 전달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하여 고객사 사이트와 쉽게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개선하고자 한다.

이처럼 NPTECH는 변화하는 학습시장과 고객의 피드백을 빠르게 읽어내며 경쟁력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구성원을 중심에 두고 내부 역량 결집에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학습관리 대중화를 위한 헌신은 HRD의 핵심인 사람다움과 궤를 같이 한다. 그런 만큼 NPTECH가 앞으로도 수많은 학습자의 역량개발을 돕는 솔루션으로서 그 역할과 위상을 더욱 높여가길 기대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5053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