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8 09:49:25
  • 수정 2021-06-21 08:39:45
기사수정

▲ 사진은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사진 앞에서 두번째 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참석 구성원과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1기로 선정된 여성 리더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하나금융)



하나금융은 지난 6월 15일 명동사옥에서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1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는 하나금융이 그룹 차원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출범한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Waves'는 ‘Women's Actions, Voices, Emotions'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과 목소리, 감성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Hana Waves' 1기로 선정된 여성 리더는 총 34명으로, 그룹 내 여성 부점장급 구성원을 대상으로 각 관계회사 CEO의 추천을 받아 최종 선정됐다. 이들은 금년 말까지 ▲그룹 멘토링 ▲온라인 MBA ▲자기주도 학습(인문학, 디지털, 리더십) ▲독서토론 ▲소규모 자율 멘토 활동 ▲전략과제 발표 등 다양한 소통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로서 필요한 자세와 역량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은 이 날 출범식에 참석해 'Hana Waves' 여성 리더들을 격려하며 리더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 구성원과의 소통법, 리더의 통찰력, 조직관리 노하우 등의 경험을 나누는 등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하나금융의 목표를 공유했다.


하나은행은 업무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구서원을 이끌어줄 다양한 리더십이 필요해진 만큼 리더의 역량을 확장하기 위해 적극 지원하며, 구성원의 잠재력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평소 금융에서의 여성 리더십을 강조해 온 김정태 회장은 “Hana Waves로 선정된 여성 리더들이 혁신의 파도를 일으켜 그룹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성공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나금융은 이번 ‘Hana Waves’ 1기 과정을 시작으로 앞으로 전문 경영지식과 리더십을 갖춘 차세대 여성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역량 중심의 인사 지원을 통해 ESG 경영을 가속화해 나갈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50525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