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부과 시술 제대로 알기]리프팅부터 색소 치료까지 개인별 맞춤 솔루션 중요
  • 기사등록 2025-04-10 13:47:00
기사수정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 처짐, 주름 등이 나타나고, 볼륨감이 소실되어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 


신체 외적으로도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 속 콜라겐, 엘라스틴이 손상되어 피부 탄력 저하가 심화되며, 각종 색소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타임리스피부과 마포본점 전명수(대한피부과학회 회원) 원장은 “피부는 신체 내외부적으로 영향을 받는 만큼,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개별 진단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진행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탄력을 잃고 주름진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시술에는 티타늄 리프팅, 울쎄라 리프팅, 튠페이스 리프팅, 슈링크 유니버스, 올리지오 리프팅 등의 안티에이징 레이저 리프팅과 코어톡스, 제오민, 보톡스, 스킨부스터 등의 쁘띠시술이 있다. 


◆안티에이징 레이저 리프팅

▲티타늄 리프팅

티타늄 리프팅은 755nm, 810nm, 1064nm 3파장을 동시에 조사하며, 파장이 길어 진피층까지 에너지가 침투하여 리프팅 효과를 높인다. 


전명수 원장은 “모드별 시술로 부위별 선택적인 시술이 가능하며, 통증 없이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울쎄라

울쎄라는 피부 구조를 직접 보면서 원하는 깊이에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정확하게 조사한다. 


전명수 원장은 “피부 손상 없이 근막층까지 에너지가 작용하여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주름진 부위를 자연스럽게 교정한다.”라고 설명했다.  


▲튠페이스

튠페이스는 고주파와 초음파를 결합하여 피부 콜라겐을 재생하면서 불필요한 지방 세포를 제거해 준다. 


이를 통해 통증 없이 탄력 있고 슬림한 얼굴 라인을 만들어 준다. 


전명수 원장은 “3단계 깊이 조절로 원하는 깊이까지 에너지를 정확하게 전달하며, 아이스 컨텍 쿨링 방식으로 비교적 통증이 적다.”라고 밝혔다. 


▲슈링크 유니버스

슈링크 유니버스는 2가지 초음파 모드와 다양한 핸드피스를 활용해,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다양한 부위에 세밀하게 전달한다. 


전명수 원장은 “피부 표면 손상 거의 없이 근막층에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재생,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리프팅 등에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다.  


▲올리지오

올리지오는 한국인 피부 유형에 맞춰 강한 고주파 전류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피부 손상 없이 안전하게 리프팅 효과를 준다. 


전명수 원장은 “노화의 원인인 변성된 콜라겐을 수축 및 재생하여, 피부 탄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라고 설명했다. 


◆쁘띠시술

▲코어톡스, 제오민, 보톡스

코어톡스, 제오민, 보톡스는 시술 부위 근육을 일정 기간 마비시키는 원리로, 주름을 완화하는 시술이다. 


전명수 원장은 “보톡스 내성 우려 없이 시술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밝혔다.  


▲스킨부스터

스킨부스터는 피부에 유효 성분을 주입하여, 피부 재생 효과를 주는 시술이다. 


기존 주사 시술 방식과 달리 기계로 용액을 주입하는 큐어젯 활용 시, 바늘 없이 타켓팅된 진피층에 정교하게 약물을 전달할 수 있다. 


전명수 원장은 “이에 통증이나 조직 손상, 멍, 붓기 등을 최소화할 수 있다. 모공, 여드름 흉터, 탈모, 튼살 등 다양한 피부 문제에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색소질환

피부에 거뭇하게 올라오는 색소질환은 개개인의 원인과 색소 양상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색소 레이저 치료 등을 통한 맞춤 색소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전명수 원장은 “특히, 기미, 잡티, 주근깨 등으로 오인하기 쉬운 오타모반/오타양모반, 밀크커피반점, 흑자증, 난치성 기미, 베커씨모반 등의 난치성 색소질환은 보다 정확한 진단에 기반한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오타모반

오타모반은 비정상적인 멜라닌 세포의 이상 증식으로 나타나는 색소침착으로, 짙은 푸른색의 모반 형태로 발생한다. 


얼굴 한쪽 면에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출생 직후나 사춘기 이후에 주로 발생한다. 


오타양모반은 얼굴 양쪽 광대 부위에 나타나는 후천적 오타모반으로, 회갈색의 다발성 모반 형태를 하고 있다.


▲밀크커피반점

밀크커피반점은 밀크커피와 유사한 색의 갈색반점으로, 멜라닌 색소 과증식을 원인으로 발생한다. 


원형부터 불규칙한 모양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며, 출생할 때나 출생 직후에 주로 발생한다. 


전명수 원장은 “방치 시 색이 점점 진해지고, 병변의 범위가 커질 수 있다.”라고 밝혔다. 


▲흑자증

흑자증은 과다 색소로 인해 피부나 점막에 발생하는 색소질환이며, 검은색 또는 갈색을 띠고 있다. 


전명수 원장은 “색소 뿌리가 깊어, 난치성 질환으로 구분된다. 얼굴 한쪽에 흑자가 모여 있는 편측성 흑자증과 군집을 이루고 있는 군집성 흑자증으로 분류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난치성 기미

난치성 기미는 멜라닌 색소 증식이 넓은 범위로 일어나, 표피층부터 진피층까지 색소가 다양한 피부층에 분포되어 있다. 


전명수 원장은 “이에 일반 기미보다 치료가 까다롭고, 시간이 지나면서 색소가 진해지고 범위가 넓어지는 양상을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베커씨모반

베커씨모반은 멜라닌 세포나 모낭 증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색소질환이며, 털을 동반한 갈색 또는 흑갈색의 모반 형태로 나타난다. 


전명수 원장은 “따라서 치료 시 털을 동반한 다른 질환인 선천성 멜라닌 모반과 구별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안면홍조 & 제모 

▲안면홍조

더워지는 날씨에 심해질 수 있는 안면홍조는 피부가 예민해져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며 붉은 색소 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브이빔 퍼펙타가 도움이 된다. 


전명수 원장은 “확장되거나 굵어진 혈관만 선택적으로 파괴하므로, 여드름 자국, 붉은 자국 등의 개선에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제모

여름을 대비한 제모 시술은 클라리티 레이저로 모낭과 모근을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레이저 제모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전명수 원장은 “쿨링 시스템으로 통증 없이 종아리, 겨드랑이, 팔 등 다양한 부위 제모에 적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무좀

무좀 치료는 핀포인트레이저, 오니코레이저 등의 무좀 레이저를 통해 곰팡이를 파괴하여 진행할 수 있다. 


백반증과 건선, 아토피 치료에는 팔라스 프리미엄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자외선 파장이 피부 조직 내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색소를 재형성하는 원리로 다양한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전명수 원장은 “피부 문제 개선을 위한 시술 시에는 개개인이 가진 문제와 피부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여 맞춤 시술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같은 시술이라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잘하는 곳, 유명한 곳을 선택하기 위해선 가격, 비용보다는 풍부한 시술 경험을 축적한 전문의가 상주해 있는 곳에서 시술받을 것을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피부 진단을 위한 마크뷰 피부 진단기를 비롯해 다양한 레이저 치료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690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025년 의료계 신년하례회 개최…의협, 병협,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등 참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멀츠, 셀트리온, 아피메즈US, 파마코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로레알, 비보존, CJ바이오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