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주름이 늘고 외모의 변화가 생긴다.
더 이상 동안이 아닌 제 나이로 보이거나 노안으로 보이게 되는데, 특히 눈가 피부의 변화가 주된 원인이다.
대전 김재룡성형외과 김재룡(대한성형외과의사회 정회원) 원장은 “피부가 얇고 예민한 눈가 주변은 다른 부위보다 쉽게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도 빨리 생기는 등 노화 현상이 두드러진다.”라고 설명했다.
◆노화에 따른 눈가의 변화
노화에 따른 눈가의 변화는 눈꺼풀과 눈 밑에서 나타난다.
특히 눈 밑의 경우 중력의 힘을 받아 피부가 아래쪽으로 점점 처지게 되고, 눈 밑의 지방을 받쳐주는 근육도 빠지면서 지방이 밀려나와 울퉁불퉁하고 이로 인해 눈 밑 주름도 늘게 된다.
지방이 처지면서 눈 밑은 다크서클이 형성되고 전체적으로 인상이 어둡고 칙칙해 보이기 쉽다.
◆‘하안검 수술’
이처럼 불룩 튀어나온 눈 밑의 지방과 주름 등이 고민이라면 ‘하안검 수술’을 생각해볼 수 있다.
김재룡 원장은 “하안검 수술은 속눈썹 안쪽으로 절개를 하고 결막을 이용해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게 된다. 불필요한 지방 제거가 완료됐다면 재 처짐을 방지하기 위하여 근육을 골막에 단단하게 고정을 하고 봉합을 해 수술을 마무리한다.”라고 밝혔다.
◆근육, 골막에 고정해주는 것 중요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눈 밑의 격막을 제대로 지지해주지 못하여 이와 같은 증상이 생긴 것이기 때문에 지방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근육을 골막에 고정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김재룡 원장은 “이를 통해 불룩 튀어나온 울퉁불퉁한 눈 밑도 정리하고, 다크서클과 함께 주름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세밀한 검사가 우선
개개인마다 피부의 특성과 노화 상태, 탄력 정도가 차이가 있으므로 자연스러운 개선을 위해서는 먼저 세밀한 검사를 통해 여러 가지를 고려한 후 수술을 계획해야 한다.
◆안검외반 현상
눈 밑 처짐이 심하다 해서 과하게 절제하거나 봉합하면 피부 탄력 문제로 인해 제대로 봉합이 안되어 눈 밑이 뒤집어지는 안검외반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디자인을 적용하며, 필요한 만큼만 지방을 절제하고 피부를 당겨 봉합해 편평하고 고른 눈 밑으로 개선할 수 있어야 한다.
김재룡 원장은 “하안검 수술은 어두컴컴한 다크서클, 처진 눈 밑의 근원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수술로 환한 동안 인상을 원하는 중년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노안 성형이다.”라며, “환자마다 다른 눈 밑 피부와 지방의 양, 처짐 정도 등이 모두 다르니 차이점을 고려해 수술 계획에 반영하고, 안검외반 등의 부작용 가능성을 낮추면서 안정적인 수술이 될 수 있도록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 후 수술 플랜을 수립해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3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