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노화로 울퉁불퉁한 눈 밑 ‘하안검 수술’ 특징과 주의점
  • 기사등록 2024-09-19 13:40:01
기사수정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감소하면서 주름이 늘고 외모의 변화가 생긴다. 


더 이상 동안이 아닌 제 나이로 보이거나 노안으로 보이게 되는데, 특히 눈가 피부의 변화가 주된 원인이다. 


대전 김재룡성형외과 김재룡(대한성형외과의사회 정회원) 원장은 “피부가 얇고 예민한 눈가 주변은 다른 부위보다 쉽게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도 빨리 생기는 등 노화 현상이 두드러진다.”라고 설명했다.  



◆노화에 따른 눈가의 변화

노화에 따른 눈가의 변화는 눈꺼풀과 눈 밑에서 나타난다. 


특히 눈 밑의 경우 중력의 힘을 받아 피부가 아래쪽으로 점점 처지게 되고, 눈 밑의 지방을 받쳐주는 근육도 빠지면서 지방이 밀려나와 울퉁불퉁하고 이로 인해 눈 밑 주름도 늘게 된다. 


지방이 처지면서 눈 밑은 다크서클이 형성되고 전체적으로 인상이 어둡고 칙칙해 보이기 쉽다. 


◆‘하안검 수술’

이처럼 불룩 튀어나온 눈 밑의 지방과 주름 등이 고민이라면 ‘하안검 수술’을 생각해볼 수 있다.


김재룡 원장은 “하안검 수술은 속눈썹 안쪽으로 절개를 하고 결막을 이용해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게 된다. 불필요한 지방 제거가 완료됐다면 재 처짐을 방지하기 위하여 근육을 골막에 단단하게 고정을 하고 봉합을 해 수술을 마무리한다.”라고 밝혔다.  


◆근육, 골막에 고정해주는 것 중요

피부 탄력이 줄어들고 눈 밑의 격막을 제대로 지지해주지 못하여 이와 같은 증상이 생긴 것이기 때문에 지방만 제거하는 것이 아니라, 근육을 골막에 고정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김재룡 원장은 “이를 통해 불룩 튀어나온 울퉁불퉁한 눈 밑도 정리하고, 다크서클과 함께 주름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세밀한 검사가 우선   

개개인마다 피부의 특성과 노화 상태, 탄력 정도가 차이가 있으므로 자연스러운 개선을 위해서는 먼저 세밀한 검사를 통해 여러 가지를 고려한 후 수술을 계획해야 한다. 


◆안검외반 현상

눈 밑 처짐이 심하다 해서 과하게 절제하거나 봉합하면 피부 탄력 문제로 인해 제대로 봉합이 안되어 눈 밑이 뒤집어지는 안검외반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한 디자인을 적용하며, 필요한 만큼만 지방을 절제하고 피부를 당겨 봉합해 편평하고 고른 눈 밑으로 개선할 수 있어야 한다. 


김재룡 원장은 “하안검 수술은 어두컴컴한 다크서클, 처진 눈 밑의 근원적인 문제를 개선하는 수술로 환한 동안 인상을 원하는 중년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노안 성형이다.”라며, “환자마다 다른 눈 밑 피부와 지방의 양, 처짐 정도 등이 모두 다르니 차이점을 고려해 수술 계획에 반영하고, 안검외반 등의 부작용 가능성을 낮추면서 안정적인 수술이 될 수 있도록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상담 후 수술 플랜을 수립해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332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9~10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셀트리온, 지엔티파마, 한국로슈,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11월 제약사 이모저모]비보존, 파로스, 하이퍼,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올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0월 18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구로, 서울아산, 상주적십자병원, 연세치대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