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쌍꺼풀부터 트임 복원까지…정밀 상담 및 정확한 진단 필수
  • 기사등록 2024-06-14 10:42:15
기사수정

외모와 신체 기능을 개선하는 성형수술은 자칫 잘못하면 더 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 디자인이나 과도한 변화는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고, 잘못된 수술로 인해 심각한 부작용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다. 


강남 메이트성형외과 김근식(대한성형외과학회 정회원) 원장은 “이에 첫 눈 성형, 첫 코 성형 시에는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쌍꺼풀 수술

첫 눈 성형으로 많이 고려하는 쌍꺼풀 수술은 절개법과 매몰법, 자연유착법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이 있다.


개인의 눈 모양과 눈꺼풀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해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근식 원장은 “첫 눈 성형인 만큼 자연스러우면서 잘 풀리지 않는 쌍꺼풀을 원한다면 자연유착 쌍꺼풀이 적합하다. 자연유착 쌍꺼풀은 눈꺼풀의 미세한 홈을 통해 피부와 상안검거근 사이의 유착을 유도해 쌍꺼풀 라인을 만든다.”라며, “쌍꺼풀 절개와 같은 피부 절개 없이 쌍꺼풀을 만들어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고 라인이 자연스러우며, 강한 유착을 유도하므로 쌍꺼풀 매몰법보다 잘 풀리지 않는 라인을 만들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트임성형 병행 

쌍수와 앞트임, 뒤트임 등의 트임성형을 함께 하면 눈매를 더욱 시원하게 개선할 수 있다. 


김근식 원장은 “앞트임은 눈 앞쪽의 몽고주름을 절개 혹은 재배치하여 눈 앞쪽을 가로로 터주며, 뒤트임은 눈꼬리를 수평으로 당겨 늘려준다.”라고 말했다.  


◆눈 밑 지방 재배치

눈 밑 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있거나 밑으로 처져 있다면 눈 밑 지방 재배치로 이를 교정해 눈 밑을 팽팽하게 만들 수 있다. 


김근식 원장은 “눈두덩이가 푹 꺼져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에는 눈위지방이식으로 이를 개선할 수 있다. 이외 개인의 눈 고민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을 적용하여 개선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눈재수술

눈 수술 후 부작용이 발생했거나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눈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눈재수술은 재수술 원인에 따라 쌍꺼풀 재수술부터 트임재수술, 눈매교정 재수술 등을 진행할 수 있고, 성별이나 나이에 따라 중년 눈재수술, 남성 눈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김근식 원장은 “재수술 시에는 이전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원인을 개선하면서 환자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문제 원인에 따른 트임복원 

앞트임 후 눈매가 과도하게 변형됐다면 앞트임 복원을 진행할 수 있고, 뒤트임 후 눈꼬리 모양이 부자연스러워졌다면 뒤트임 복원을 진행할 수 있다. 


김근식 원장은 “문제 원인에 따라 알맞은 트임복원을 진행할 수 있고, 앞트임 흉터 등의 트임 흉터 복원 시에는 흉터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 현재 눈 상태에 맞는 방법으로 재교정을 진행해야 한다. 아울러 미세복원으로 눈 크기가 작아지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흉터를 최대로 개선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코 성형

코 성형 시에는 낮은 코, 매부리코, 복코, 짧은 코, 긴 코, 휜 코 등 코 유형에 맞는 수술을 통해 가장 이상적인 코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코 모양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과의 조화도 고려해야 하며, 코의 기능까지 고려한 추천 수술이 필요하다. 


김근식 원장은 “성형수술의 대중화로 진입장벽이 낮아졌지만, 큰 외모 변화를 이루는 만큼 신중하게 접근해야 안전하고 만족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며, “저렴한 비용, 가격보다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상주한 유명한 곳, 잘하는 곳을 선택해,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통한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616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5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고려대의료원, 전북대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한국오가논, 셀트리온, 에스바이오메딕스, 앱티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5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 셀트리온, 엔케이맥스,,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오가논, 한올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