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치과에 대한 모든 것]관심 높아진 ‘인비절라인 퍼스트’ 특징과 알아두면 좋은점
  • 기사등록 2024-02-22 14:40:45
기사수정

성장기인 아이의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있는 부모들이 많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성장기에 치아교정을 진행해야 원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진주 가지런이 치과교정과 치과 송근수(대한치과교정학회 정회원) 원장은 “고른 치열은 심미적인 측면에서만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치아의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 유전적인 요소가 큰 주걱턱은 심한 부정교합을 일으킬 수 있어 가급적 조기에 치아교정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치아교정

교정치료란 흔히 다 자란 영구치를 교정하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교정치료 중 영구치를 교정하는 치아교정은 하나의 분야에 속하고 있다.


치아교정은 크게 골격 성장 교정과 차단 교정, 치아교정으로 나눌 수 있다. 


◆골격 성장 교정

성장하는 아이라면 턱뼈의 성장을 정상적으로 개선시켜주는 골격 성장 교정이 필요할 수 있다. 


골격 성장 교정은 주걱턱이나 무턱을 성장하는 아동기에 있어서 치료하는 분야를 의미한다. 


성장기 아동의 경우 아래턱이 많이 자라거나 혹은 반대로 아래턱이 덜 자라는 경우가 종종 나타난다. 


송근수 원장은 “이렇듯 위턱과 아래턱의 성장에 부조화가 있으면 치아가 잘 맞물리지 않아 부정교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성장기 이전에 악정형 장치를 이용하여 턱의 성장을 조절해주는 교정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인비절라인 퍼스트

아이의 치아교정을 고려하는 부모들은 통증 없이 편안하고, 심미성이 좋은 교정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경우, 인비절라인 퍼스트를 이용한 치아교정이 대표적이다.


인비절라인 퍼스트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해 설계된 1차 교정을 위한 투명교정장치를 말한다. 


탈착이 가능하여 성장기 어린이의 일상생활이나 음식 섭취에 지장이 없고, 아이의 잇몸선까지 고려하여 제작된 장치로 통증이 적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송근수 원장은 “비교적 통증이 적은 교정장치를 고려하고 있다면 인비절라인 퍼스트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인비절라인 퍼스트를 통한 1차 교정으로 치아 상태가 더 심각한 문제로 발전하지 않도록 예방할 수 있으며, 성장기 아이의 입 모양 개선까지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인비절라인 퍼스트를 통해 손가락을 빨거나 혀를 밀어내는 구강 습관을 교정할 수 있고, 평소와 같이 양치 및 치실 사용이 가능해 교정치료 중에도 구강건강과 위생 관리에도 용이하다. 아이의 치아교정을 고려하고 있다면 전문의가 상주한 곳으로 내원해 세심한 진단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7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