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제약사 이모저모]입센코리아,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한미약품, GC셀 등 소식
  • 기사등록 2024-02-14 07:00:03
기사수정

2월 제약사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입센코리아 카보메틱스 국내 급여 5주년 기념 전문가 토의 개최

입센코리아(대표: 오드리 슈바이처, Audrey SCHWEITZER)가 지난 3일 카보메틱스(제품명: Cabometyx, 성분명: 카보잔티닙, Cabozantinib) 국내 급여 5주년을 기념하여 신세포암 치료의 최신지견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고려의대 안산병원 박재영 교수가 좌장을 맡은 이번 행사는 한양대병원 조정기 교수의 ‘신세포암을 위한 최적의 치료 및 카보메틱스’ 발표에 이어, 세브란스병원 이승환 교수, 부산백병원 이찬호 교수, 서울아산병원 송채린 교수, 칠곡경북대병원 정재욱 교수가 전문가 토의에 참여해 카보메틱스의 신세포암 치료에 대한 임상적 의견과 경험을 공유했다.

오드리 슈바이처(Audrey Schweitzer) 입센코리아 대표는 “오늘은 실제 임상 사례 공유를 통해 신세포암 치료 환경에서 카보메틱스의 임상적 가치를 재확인하는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카보메틱스가 전세계적으로 확보한 임상결과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의료계 및 정부와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신세포암의 치료 수준을 높이고 환자를 위한 혁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유), 전문 약사들과 금연 교육 및 상담의 중요성 자문위원회 개최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가 지난 2일 자문위원회를 열고 금연에 대한 인식 개선 및 관련 전문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약사들과 의견을 나눴다.

한국존슨앤드존슨판매 유한회사의 셀프케어 사업부 배연희 상무는 “흡연은 중독성 질환이며, 적극적인 치료제의 사용과 보건의료 전문가들의 흡연자에 대한 교육과 상담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 자문위원회를 통해서 흡연자들의 금연상담에 지역사회의 약사님들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실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약국 내 금연상담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미약품, 재미 한인 과학자들과 글로벌 신약개발 협력 확대

한미약품이 최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재미한인제약인협회 샌프란시스코 지부(Korean American Society in Biotech and Pharmaceuticals San Francisco, 이하 KASBP-SF) 심포지엄’에 후원사로 참여해 주제 발표, 글로벌 리크루트 등을 진행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약물 발견 및 개발을 위한 분석 고도화(Advanced Analytics for Drug Discovery and Development)’와 ‘혁신 플랫폼 및 스타트업(Innovative platform and Start-ups)’을 주제로 열렸다.

한·미 제약산업 및 생명과학 분야 전문가 약 130명이 참석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시장을 효과적으로 선점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에서 발표를 맡은 한미약품 해외사업팀 이재윤 PA그룹장은 “미국 현지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과학자들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협력 방안을 찾는 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GC셀, 간암의 날 맞아 '간암 바로 알기’ 사내 행사 진행

GC셀(대표 제임스 박, 이하 지씨셀)이 지난 2월 2일 간암의 날을 기념해 진행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강연을 맡은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 이혜원 교수는 “간암의 날을 기념하여 재발률이 높은 간암의 조기 치료와 수술 후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치료제의 중요성과 간암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씨셀 임직원들의 항암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및 생산에 대한 열정적이고 자부심 넘치는 모습에 감명받았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매년 2월 2일은 대한간암학회가 제정한 ‘간암의 날’이다. 

이날은 간암의 위험성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대중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1년에 ‘2번’ 간초음파검사와 혈청알파태아단백검사 ‘2가지’를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지난 2017년, 2월 2일로 제정됐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5959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