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국 여배우 아이린 마이클스 피부 노화 억제 10계명 - 계란 흰자·레몬·올리브유 포함
  • 기사등록 2016-08-02 11:49:43
  • 수정 2016-08-02 11:50:07
기사수정

미국의 배우·모델·작가인 아이린 마이클스는 자신의 피부 노화 억제 비결 10가지를 미국의 온라인매체 ‘허핑턴포스트’에 소개했다.

이 10가지 비결은 다음과 같다.

①항산화 오일: 일부 과일·꽃·씨앗엔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다. 석류와 해바라기 오일 등이 여기 포함된다.

②클렌징: 외출하고 돌아오면 바로 얼굴을 클렌징(cleansing)한다. 피부 모공이 깨끗해져 피부가 더 젊어지고 광채가 난다.

③레몬: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 C가 피부에 이롭다. 레몬주스는 세월이나 태양에 의한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④올리브유: 올리브유는 음식이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고 피부 트러블 치료제로도 그만이다. 올리브유는 피부에 영양소를 공급해 피부가 빛나게 한다.

⑤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는 훌륭한 약용 식물이다. 알로에 베라 추출액이 든 크림이나 보습제는 피부의 탄력을 개선시키고 모공을 좁혀준다. 주름 제거도 돕는다.

⑥계란 흰자: 계란 흰자엔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로 인한 피부 손상을 회복시키는 데 유효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달걀흰자에 든 영양소는 피부를 더 촉촉하게 하고 피부 탄성을 높여준다. 잔 주름을 없애는 데도 효과적이다. 피부에 달걀흰자를 얇게 바른지 15분 후에 씻어내면 피부가 훨씬 젊어진다.

⑦얼굴 팩: 얼굴팩도 피부 노화 억제 용도로 유용하다. 얼굴팩에 꿀을 첨가하는 것도 방법이다. 바나나·아몬드·우유·토마토를 얼굴팩에 첨가하는 것도 효과가 있다.

⑧금연·금주: 흡연·음주는 피부를 빨리 나이 들게 한다. 둘 다 다량의 활성산소를 생성하기 때문이다. 흡연·음주는 피부 뿐 아니라 몸의 노화도 촉진한다.

⑨물: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은 피부 보습을 위한 최선의 방법이다. 하루에 최소 6∼8잔을 마실 것을 권한다.

⑩수면: 하루에 최소 8시간은 잠을 자야 매일 각종 오염물질·태양에 의해 손상된 피부가 회복·재생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701061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8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쏘시오그룹, 셀트리온, 에스티팜, 지씨셀,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8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메디톡스, 바이엘, 셀트리온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9월 제약사 이모저모]갈더마코리아, 한국릴리, 한국아스텔라스, 현대바이오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