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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D SKILLS] 성취동기 탐색을 위한 게임, 꿈
- 이번에 소개하는 성취동기 탐색을 위한 게임 ‘꿈’은 성취동기를 이해하고, 시각적 도구를 이용해서 내면의 동기를 탐색하며, 성취동기 수준을 측정하고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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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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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주수 부사장] 승계계획, 왜 필요한가?
- "조직의 ‘성공’에 ‘승계’는 매우 중요한 요소다.그래서 ‘성공적인(Successful) 후계자(Successor) 양성이기업 성공(Success)의 핵심이다’라는 수사도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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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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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봉준 퓨처플레이 소장] 강점으로 제시하는 기업과 사람의 청사진
- 퓨처플레이2013년 8월에 설립됐으며, ‘We create future’가 슬로건이고, 고유의 정체성은 스타트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돕는 액셀러레이터다. 굵직하게는 Invest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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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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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성일 수석연구원] ‘관계’를 지향하는 HR이 되자
- 이 세상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모든 것은 변한다’는 사실뿐이라는 말이 있다. 모든 것은 변한다. 특히 지금은 더 그렇다는 것이 뼈저리게 느껴진다. 경영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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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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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야놀자 Culture&Grow실] Laboratory for Y CODE PLAYER
- 야놀자 Culture&Grow실야놀자의 비전인 ‘여가의 패러다임 전환,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 미션인 ‘누구나 마음 편히 놀 수 있게 정보·기술·공간을 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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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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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G의 ‘상상주니어보드’] 일하기 좋은 회사를 향한 상상과 실천
- 일하기 좋은 직장. 모든 기업의 이상향이다. 이를 위해 KT&G는 2015년부터 상상실현위원회를 운영했고, 작년에는 ‘상상주니어보드’ 1기를 출범시켰다. 10명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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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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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경태 차장] HR 데이터 기반 인재육성 전략
- 채용이나 인력운영 분야와 달리 HRD에서는 데이터를 통해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이 조금 더디게 적용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아마도 ROI에 관심이 집중되어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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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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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황인 대리] 풍성하고 다채로운 기사로 야망을 품게 해주는 『월간HRD』
- 이번에도 다양한 기사가 공유됐지만 필자에게는 ‘조직문화와 교육의 connect로 구성원과 회사의 성장 그래프를 그리다’라는 제목으로 DEVELOPMENT의 「HRD TEA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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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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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D SKILLS] 관찰자(OBSERVER) 게임
- ‘관찰자(OBSERVER) 게임’의 목적은 네 가지다. 첫째로 표정, 눈짓, 태도 등은 말하는 내용의 신뢰도를 높이기도 하지만, 불신하게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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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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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지현 LG경영연구원 연구위원] 스킬 기반 인사로의 변화 움직임
- 조직 내 인재들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육성하는 것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미래 사업을 위해 필요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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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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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은주 팀장] HIM(HRD Innovation through Mutual learning)
- 국민과 60년 역사를 함께한 농협은 우리나라 최대 협동조합이며 세계협동조합(ICAO) 의장직을 맡고 있다. 농협은 임직원 교육뿐만 아니라 조합원 교육을 통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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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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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성환 실장] 디지털 중심 일터 대전환
- 20여년 전에 시작된 오픈소스 운동은 폐쇄적이었던 IT 개발자 생태계를 개방형으로 변화시켜 여러 혁신 기업과 서비스를 만들어 냈다. 그 결과 2021년 글로벌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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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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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송화신 매니저] 시대의 북극성과 같은 『월간HRD』
- 지난 2년 동안 HRD/OD 업무를 담당하며 어느 때보다 격변의 시기를 경험했다. 기업에서 이뤄지는 교육을 보면 이러닝의 경우 교육의 효과성에 대한 큰 기대 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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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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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정현 한국3M HR본부장] 본질과 가치 중심 일터 재정립
- 3M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지속가능하고, 건강하고, 밝은 세상에서 살아가도록 지원하는 120년 역사의 글로벌 기업이다. 안전 및 상업용 솔루션, 교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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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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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NHN 컬처팀] 구성원과 회사의 성장 그래프를 그리다
- NHN 컬처팀게임, 결제, 엔터테인먼트, IT, 광고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진출해서 성장을 거듭했고, 이제는 ‘글로벌 톱티어 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꿈꾸는 NH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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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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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유플러스의 '리버스 멘토링(reverse mentoring)'] 편견의 벽을 허무는 세대공감
- LG유플러스 즐거운직장팀은 ‘즐겁고 역동적인 조직’을 지향하며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다. 이를 위한 대표적인 방법이 다양한 세대가 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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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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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코ICT의 ‘리더 마인드업 교육’] 스마트 세상을 만드는 중추는 리더
- 포스코 ICT 인재육성 & 조직문화 이슈급변하는 경영/노동환경에 대응하고자 리더 교육에 집중하고 있다. 사업부장/그룹장 대상의 리더십 집중 코칭과 특강,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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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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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D SKILLS] 승용차 선택 게임
- 승용차 선택 게임의 목적은 네 가지다. 첫째, 조직활동에 있어서 협력의 필요성을 체험한다. 둘째, 구성원 상호 간의 협력 과정과 효율적인 집단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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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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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금융그룹]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 하나금융그룹은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해 구성원의 다양성 확대 및 전문성 강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하나금융그룹 하나리더십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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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7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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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전직지원센터] 전략적 생애 경력개발의 산실
- KT 전직지원센터는 퇴직을 앞둔 직원들을 대상으로 그들이 ‘KT 人’으로서 쌓은 업무 전문성을 유지하는 동시에 다채로운 분야에서 지식과 기술을 새롭게 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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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7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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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부, AI 기술의 올바른 활용 및 개발을 위한 윤리원칙 마련
- 교육부는 지난 8월 10일 개발자와 교육 당사자들이 함께 준수해야 할 '교육분야 인공지능 윤리원칙'을 발표했다.정부 국정 과제에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 '모두를 인재로 양성하는 학습 혁명' 등이 포함됐고, 일부 AI 기반 교육 시스템들이 학교 현장에서 사용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AI 분야의 발전 속도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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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569호 HRD weekly]
- 삶의 만족도를 높일 ‘역량’의 다각적 분석* 뉴스레터 내 유료기사는 일주일 동안만 전체 공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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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양, 메타버스 활용해서 조직 내 소통 강화 나서
- 삼양홀딩스는 ‘삼양의 역사와 비전’을 주제로 사내 메타버스 소통 이벤트 ‘100인의 도전’을 8월 9일 개최했다. 100인의 도전은 100명의 구성원이 메타버스 플랫폼에 모여 삼양그룹의 역사와 비전에 대한 퀴즈를 푸는 사내 이벤트다.코로나 이후 대면 소통의 기회가 줄면서 비대면 방식으로 소통하면서도 회사의 역사, 사업현황, 미래 비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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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T, 디지털 융합 인재육성 위해 'K-디지털 플랫폼' 조성
- SKT는 8월 10일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SKT 보라매 사옥에 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SKT의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은 지역내 중소기업과 훈련기관 등이 공동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융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