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임직원 준법의식 제고 위한 컴플라이언스 위크 진행 ESG와 준법경영 프로그램을 통한 준법문화 정착 2022-07-05
KHRD info@khrd.co.kr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사업장 임직원들이 컴플라이언스 위크 행사중 열린 `준법 OX퀴즈` 이벤트에서 퀴즈를 풀고 있다. (사진 출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임직원 준법의식 제고와 준법문화의 생활화를 위한 ‘제7회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 행사를 7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6월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원, 판교, 아산 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전 사업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자회사인 한화정밀기계, 한화테크윈, 한화파워시스템 임직원들도 함께 참여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행사 주제를 '6월에 떠나는 준(JUNE)법(法) 여행, with ESG'로 정하고, 준법과 ESG경영의 철학과 비전을 담은 '준법&ESG 슬로건 공모전', 걷기운동을 통한 이산화탄소 절감을 실천하는 'ESG를 위한 한걸음' 등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상황별 법률리스크를 점검해보는 '준법 진단키트'와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이 현장에서 직접 OX퀴즈를 풀어보는 '법퀴즈 온더 블록'은 업무상 자주 접하는 '공정거래·하도급', '부패방지와 영업비밀보호', '직장내 성희롱·괴롭힘 금지' 등 다양한 법률 주제를 쉽고 자연스럽게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2016년부터 매년 6월 중 한 주를 '컴플라이언스 위크(Compliance Week)'인 '6월(JUNE), 준법 여행 주간’으로 지정해 준법경영과 관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한 준법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최근 경영화두로 떠오른 ESG와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테마를 추가해 임직원의 의식제고에 중점을 뒀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코로나19가 완화된 상황을 고려,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이벤트를 구성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준법지원인 이채준 상무는 "임직원 준법문화 정착과 준법의식 제고를 위한 ‘컴플라이언스 With ESG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11년 컴플라이언스 조직을 구성하고 ‘준법경영원칙’을 선포한 후, 매년 전사원 눈높이 교육, 찾아가는 준법 컨설팅, 컴플라이언스 위크, 준법실천자의 날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준법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