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7월 8일 병원계 이모저모②]일산, 양산부산대, 전북대병원 등 소식 2024-07-08
김영신 medicalkorea1@daum.net

7월 8일 병원계 주요 이모저모는 다음과 같다.


◆일산병원서 제 4차 찾아가는 복지정책 포럼 개최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한창훈) 대강당에서 오는 7월 10일(수) 오후 2시 ‘제 4차 찾아가는 복지정책 포럼’이 개최된다.


경기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경기도 북부지역의 의료인프라의 현황을 진단하고 경기 북부 도민의 의료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일산병원 대강당에서의 현장 진행과 동시에 온라인(경기복지재단 유튜브‘복지튜브’)으로 생중계되는 이번 포럼은 ‘경기 북부 의료 인프라의 현황과 개선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주제발표와 심도 있는 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경기복지재단 원미정 대표이사의 인사말에 이어 경기도의회 염종현 의장,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종현 위원장,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한창훈 병원장의 축사가 진행된다.


이어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인애 의원을 좌장으로 한 주제발표 시간에는 ▲경기북부 의료문제 현황과 해결방안(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이희영 단장) ▲권역별 통합의료벨트 구축 운영(창원경상국립대학교병원 공공보건사업실 김영수 실장)등 경기북부 의료인프라 현황과 개선방안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오성진 실장(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보험자병원정책실), 최병용 원장(경기도 연천군 보건의료원), 장지영 실장(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공공의료사업실), 유권수 과장(경기도청 의료자원과)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경기북부 도민의 의료접근성 향상을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산부산대병원-㈜사이넥스 사용적합성평가센터, 업무협약 체결

양산부산대병원 사용적합성센터(센터장 윤지욱)와 ㈜사이넥스 사용적합성평가센터(센터장 신동완)가 지난 6월 26일 업무협약(MOU) 체결하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의료기기 사용적합성평가 수행 및 평가 지원 ▲의료기기 인허가 및 임상시험 컨설팅 관련 자문 지원 ▲국책과제 공동 발굴 및 수행과 학술대회, 세미나 공동 개최 등 상호 유기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윤지욱 센터장은 “양 기관이 협력해 국내외 의료기기 업체에 사용적합성평가를 포함하여 필요한 인허가 및 임상시험 통합지원을 통해 의료산업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전북대병원 2024 세계알레르기주간 행사 개최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 전북특별자치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가 지난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2024년 세계알레르기주간을 맞아 ‘모든 연령에서 발생 가능한 식품알레르기, 우리는 극복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2024 세계알레르기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예방관리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행사로 △간이 알레르기 피부단자검사(7종) 및 피부장벽검사, △찾아가는 세계알레르기주간 캠페인, △알레르기질환 바로 알기 퀴즈 이벤트, △식품알레르기 교육 및 교육자료 배부, △2024년 제1회 알레르기질환 아카데미 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라이프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