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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AC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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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D SKILLS] 관찰자(OBSERVER) 게임
‘관찰자(OBSERVER) 게임’의 목적은 네 가지다. 첫째로 표정, 눈짓, 태도 등은 말하는 내용의 신뢰도를 높이기도 하지만, 불신하게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인식시킨다. 둘째로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드러나는 타인의 생각이나 정보를 알아내는 방법을 알아본다. 셋째로 심리 상태를 보여주는 특징적인 태도를 알아본다. 넷째로 신체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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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KH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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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지현 연구위원] 스킬 기반 인사로의 변화 움직임
조직 내 인재들이 보유하고 있는 스킬의 현황을 파악하고 이를 육성하는 것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미래 사업을 위해 필요한 스킬의 변화 대비 이를 시간 내 확보하기 어려운 것이 큰 도전 과제인 까닭이다. 국내 기업들을 보면 우선 직무역량체계를 재정비하고 스킬을 진단하는 시도가 늘어나고 있다. 코로...
₩1,000
2022-06-28 KH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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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은주 팀장] HIM(HRD Innovation through Mutual learning)
국민과 60년 역사를 함께한 농협은 우리나라 최대 협동조합이며 세계협동조합(ICAO) 의장직을 맡고 있다. 농협은 임직원 교육뿐만 아니라 조합원 교육을 통해 협동조합의 가치를 알리고 임직원과 농업인 조합원의 상호 이해를 돕는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여기에선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수립된 농협의 HRD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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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KH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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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성환 실장] 디지털 중심 일터 대전환
20여년 전에 시작된 오픈소스 운동은 폐쇄적이었던 IT 개발자 생태계를 개방형으로 변화시켜 여러 혁신 기업과 서비스를 만들어 냈다. 그 결과 2021년 글로벌 시가총액 상위 5대 기업은 모두 디지털 플랫폼 기업이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디지털은 일부 기업과 전문가의 영역이고 나의 일상에, 나의 일터에, 내가 직접, 쉽게 활용하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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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KH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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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화신 매니저] 시대의 북극성과 같은 『월간HRD』
지난 2년 동안 HRD/OD 업무를 담당하며 어느 때보다 격변의 시기를 경험했다. 기업에서 이뤄지는 교육을 보면 이러닝의 경우 교육의 효과성에 대한 큰 기대 없이 단순 정보전달식의 보조적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었고, 대부분의 교육은 대면 과정을 중심으로 체계가 구성이 되었기 때문에 이번 펜데믹은 칠흑과 같은 어두운 밤하늘 아래에서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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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6-28 KH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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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현 한국3M HR본부장] 본질과 가치 중심 일터 재정립
3M지구상의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지속가능하고, 건강하고, 밝은 세상에서 살아가도록 지원하는 120년 역사의 글로벌 기업이다. 안전 및 상업용 솔루션, 교통·운송 및 전자, 헬스케어, 소비재 분야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작년에는 354억 달러의 매출액을 달성했고, 약 95,000명의 직원이 전 세계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매출의 6%는...
₩2,000
2022-06-28 KH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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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컬처팀] 구성원과 회사의 성장 그래프를 그리다
HRD TEAM 컬처팀
₩2,000
2022-06-27 KH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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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의 '리버스 멘토링(reverse mentoring)'] 편견의 벽을 허무는 세대공감
LG유플러스 '리버스멘토링'
₩2,000
2022-06-27 KH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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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ICT의 ‘리더 마인드업 교육’] 스마트 세상을 만드는 중추는 리더
PRACTICE 포스코ICT
₩2,000
2022-06-27 KH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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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D SKILLS] 승용차 선택 게임
승용차 선택 게임의 목적은 네 가지다. 첫째, 조직활동에 있어서 협력의 필요성을 체험한다. 둘째, 구성원 상호 간의 협력 과정과 효율적인 집단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알아본다. 셋째, 협상을 통해 집단에서 의사결정을 이루는 과정을 경험한다. 넷째, 자신의 요구와 타인의 요구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협상 기술을 익힌다. 게임을 위해서는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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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5-27 KH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