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병원행정관리자협회, 27일 종합학술대회‘문재인 케어 집중 분석’
  • 기사등록 2017-10-20 22:22:16
  • 수정 2017-10-20 22:23:00
기사수정

사단법인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권성탁 연세의료원 사무부처장)가 오는  27일(금) 오전 9시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새 정부 정책과 열린 병원경영(병원행정 4.0)’을 주제로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24회째가 되는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는 그 동안 병원경영의 주요 주제를 선정해 병원경영의 합리적 방향을 제시해 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는 병원행정관리자 뿐 아니라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등 매년 500여명이 참석하는 병원경영, 행정분야에서 가장 큰 학술교류의 장으로 성장해 왔다.

이날 행사에는 양승조 국회보건복지위원장과 박능후 복지부장관, 홍정용 병원협회회장, 윤도흠 연세의료원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학술대회에 급변하는 병원 경영 환경 시대를 맞아 ‘새 정부 정책과 열린 병원 경영’ 주제로 진행된다.

1부 정책과 제도의 변화에서는 손영래 복지부 예비급여팀장이 ‘문재인 케어’의 방향과 과제, 박은철 연세의대 예방의학교수가 ‘문재인 케어와 국민건강보험 정책방향’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병원 경인인 들의 인문학 소양 강화를 위해  최광희 영화평론가 의 ‘영화에 대한 인문학적 접근’ 강의가 진행된다.

3부 현장과 학교의 바람에서는 김종진 노동사회연구소 연구위원이 ‘일자리 창출 공동선언과 미래’ , 정규수 서울대병원 인사팀장이 ‘의료기관의 인사제도와 관리’ 강의 후 인재를 바라는 병원 병원을 원하는 인재를 주제로 열린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권성탁 회장은 “의료 현장을 둘러싼 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변화되고 있는 만큼 이러한 변화에 적응하고 그 변화에 중심으로 활동 할 수 있는 병원행정가들이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며, “새 정부 정책과 열린 병원 경영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 많은 병원인 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병원행정관리자협회는 우수한 병원인을 양성하기 위해 병원행정사, 건강보험사, 및 병원경영진단사 자격시험을 통해 일선 병원에서 꼭 필요한 인재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850573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