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림대성심병원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무료 강의 개최
  • 기사등록 2017-10-20 09:29:00
  • 수정 2017-10-20 09:29:45
기사수정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은 오는 25일(수) 오후 7시부터 8시 10분까지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자녀의 기질과 성격을 알아보는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새담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김난희 소장이 ‘아는 만큼 보이는 우리 아이-TCI 검사를 통한 기질, 성격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주요내용은 자녀의 타고난 기질과 후천적 성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아이들의 성향에 맞는 인성교육의 중요성과 방법을 제시한다.

TCI(Temperament and Character Inventory) 검사는 심리생물학적 인성모델에 기초하여 한 개인의 기질과 성격을 구분하여 측정할 수 있게 개발된 검사다.

한림대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는 “평소 자녀의 인성교육에 대해 고민했던 부모들은 TCI 검사 결과를 토대로 아이들의 사고방식, 감정양식, 행동패턴, 대인관계 양상이나 선호 경향에 대해 폭넓게 이해하고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캔 부모 아카데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다과도 제공된다. 참가 신청 및 TCI 검사 문의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아이캔 사무국(031-383-3179)으로 하면 된다.

한편 아이캔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로 고도비만 소아청소년을 위해 기획된 질병관리본부의 장기중재 연구이다.

운동, 영양교육, 행동교정을 통한 체중조절로 비만한 소아청소년의 만성질환 위험을 줄이고 건강한 생활을 찾아주는 것이 연구 목표이다.

한림대성심병원 가정의학과 박경희 교수가 총괄 책임자이며, 한림대학교의과대학, 연세대학교, 경희대학교가 함께 진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84593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