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예방의학회, 국민건강증진 위한‘부산선언문’공표 - ‘치료에서 질병예방으로, 국민건강증진 전략의 대전환’을 위한 선언문 …
  • 기사등록 2017-10-18 02:33:09
  • 수정 2017-10-18 02:35:10
기사수정

대한예방의학회(이사장: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전진호 교수)가 더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의 첫걸음으로, 국민이 아프기 전에 미리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국민건강증진 전략의 대전환을 촉구하는‘부산선언문’을 채택한다고 밝혔다.

10월 18일(수) 부산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되는‘대한예방의학회 창립 70주년 기념 학술대회’에서 채택 예정인 부산 선언문은 최근 정부가 질병치료로 인한 국민 의료비 부담 완화에 집중하고 있기에 치료와 예방 정책의 균형을 강조해 그 의의가 더 크다.

학회는 급속한 고령화로 인한 질병부담의 증가, 급증하는 국민의료비 상승으로 위협받는 건강보장재정의 안정을 위해서는 예방과 건강 증진을 통한 지속 가능한 건강보장 체계 구축이 필요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치료 중심, 병원 중심’에서 ‘예방 중심, 지역사회 중심’으로의 우리 사회 건강관리 패러다임의 근본적인 전환을 위해서는 건강 친화적인 공공 정책 수립과, 건강에 이로운 환경 구축이 필요하고, 이를 위해 중앙과 지방정부, 국민 모두가 함께 할 것을 촉구한다.

또 아동, 여성, 노인, 빈곤층 등 취약 계층과 취약 지역에 대한 자원의 선제적 투입으로 건강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내용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학회의 부산 선언에 이어 서병수 부산광역시장이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한 지방정부의 책임과 역할’을 발표하며 건강증진 기금의 지방할당제, 법 개정을 통한 협력 체계의 제도화와 시민들의 실질적 참여 보장 등을 촉구할 예정이다.

대한예방의학회 전진호 이사장은 “학회는 부산선언 채택으로 건강에 대한 가치를 되돌아보고, 국민의 건강권 보장에 앞장설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며, “앞으로 국민의 건강 문제에 대해 정부 및 관련 조직과 유기적으로 협력해 더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826158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