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부인암중개연구회-대한부인종양연구회, 2017 추계심포지엄 개최
  • 기사등록 2017-12-22 09:00:06
기사수정

대한부인암중개연구회(회장 조치흠, 동산병원)가 지난 9월 30일 서울아산병원 아산생명과학연구원 지하대강당에서 대한부인종양연구회(회장 김용만, 서울아산병원)와 추계심포지엄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학회장.jpg

‘Innovative Continuing Development in Ovrian Cancer’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심포지엄은 예전에 비해 보다 다양하게 임상분야와 접목될 수 있는 실질적인 주제들로 구성되어 여러 연구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은 교육세션으로 최근 핫이슈가 되고 있는 빅데이터와 이를 이용한 연구의 접근을 초보부터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별강연으로는 가톨릭의대 박종섭 교수를 초빙해 그간의 연구 및 최신연구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홍콩 Alice S. T. Wong 교수를 통해 난소암의 항암제 저항성 극복을 위한 연구 및 최신지견 공유의 장으로 마련됐다.

조치흠 회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우리나라 부인암 연구분야의 최근 관심을 반영해 관련 세션이 진행됐고, 각 분야에 활발한 연구를 하고 있는 전문가들을 연자로 초청해 열띤 토론의 장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부인암중개연구회는 지난 2012년 3월 첫 모임 후 지금까지 ‘Translational research meeting for GYN cancer’ 모임과 학술대회를 거치면서 부인암 중개연구와 관련된 최신지견 공유 및 활발한 의견 교환으로 우리나라 부인암 연구의 수준을 향상 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755047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