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노피, PCSK9 억제제 프랄런트주와 함께하는 ‘콜레스테롤 골-인’ 사내 행사 개최 - 9월 콜레스테롤 관리의 달 기념, 직원 대상 고콜레스테롤혈증 및 LDL-C 관리 …
  • 기사등록 2017-09-21 16:15:27
  • 수정 2017-09-21 16:18:02
기사수정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 당뇨순환기사업부가 9월 ‘콜레스테롤 관리의 달’을 맞아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PCSK9 억제제 프랄런트주와 함께하는 ‘콜레스테롤 골-인’ 행사를 지난 19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월 4일 ‘콜레스테롤의 날’과 9월 24일 ‘세계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의 날(FH Awareness Day)’ 등 콜레스테롤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9월에 사노피 직원 및 가족들이 본인의 심혈관질환 위험도와 LDL 콜레스테롤(이하 ‘LDL-C’) 목표 수치를 제대로 알고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0-18.jpg

이날 행사에서는 콜레스테롤 목표 수치 달성을 위한 ‘테이블 컬링’ 게임을 비롯해 OX 퀴즈, 교육 강연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테이블 컬링’ 게임을 통해 임직원들은 본인의 심혈관질환 위험인자를 확인하고, 컬링 푸셔로 콜레스테롤 스톤을 밀어 위험군별 LDL-C 목표 수치(Goal)를 달성하는 이벤트에 참여했다.

LDL-C 목표 수치는 심혈관질환 위험도에 따라 저위험군(160mg/dl 미만), 중증도위험군(130mg/dl 미만), 당뇨병, 경동맥질환을 포함한 고위험군(100mg/dl 미만), 관상동맥질환이 있는 초고위험군(70mg/dl 미만) 등 총 4단계로 분류됐다.

참여 직원들은 관상동맥질환이 있거나 고위험군에 속하는 경우 더욱 철저한 치료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지하고, 본인의 심혈관질환 위험도에 따라 콜레스테롤 목표 수치를 설정하여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콜레스테롤 바로 알기 OX 퀴즈’와 ‘교육 강연’에서는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LDL-C 조절 중요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콜레스테롤 관리와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웰빙(Well-being) 다과를 체험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사노피 당뇨순환기사업부를 총괄하는 제레미 대표는 “콜레스테롤 관리 중요성이 강조되는 9월을 맞아 직원들부터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LDL-C 목표 수치 달성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이 필요하기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올초 PCSK9 억제제 최초로 허가된 새로운 기전의 이상지질혈증 신약 ‘프랄런트주’2가 향후 급성관상동맥증후군, 이종접합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를 비롯한 심혈관질환 고위험군 등 기존의 표준요법으로도 LDL-C가 충분히 조절되지 않는 이상지질혈증 환자의 치료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59781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