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고혈압학회-중앙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 협약체결
  • 기사등록 2017-09-16 00:02:25
  • 수정 2017-09-16 00:08:00
기사수정

대한고혈압학회(이사장 조명찬, 충북의대 교수)와 중앙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단장 박윤형, 순천향의대 교수)이 지난 12일 대한고혈압학회 사무실에서 교육·학술 교류에 관련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회와 공공사업단이 처음으로 맺는 협약으로 의의가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혈압학회에서는 보건소, 시군구 고혈압 당뇨병 등록 교육센터 등에서 환자교육을 담당하는 직원에 대하여 학회에서 교육세션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 중앙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사회 중심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에 관하여 학술모임, 교육자료개발, 연구교류 등을 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조명찬 이사장은 “단순한 임상적, 학술적 차원을 넘어서 1차, 2차, 3차 예방을 아우르는 활동을 하는 중앙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지원단과 협약을 맺게 되어 환자들에게 좀 더 적극적인 고혈압 예방관리를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윤형 단장도 “심뇌혈관질환의 커다란 위험요인인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 그를 위한 구체적인 활동을 위해 고혈압에 관하여 국내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대한고혈압학회와 협약을 맺게 되어 일선의 직원들 교육 및 앞으로의 활동에 있어 커다란 조언자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지원한 이강희 질병관리본부 만성질환예방과장도 협약식에 참가해 “앞으로 양 기관의 활동을 위해 질병관리본부 만성질환예방과도 정책적, 환경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한고혈압학회에서는 2017 대한고혈압학회 추계학술대회부터 교육 세션을 구성하기로 했고, 학회와 사업단은 추진하는 각종 연구사업에 대해서 자문하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54877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