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베스티안재단, 바이오헬스케어 예비창업자 네트워킹 개최
  • 기사등록 2017-09-14 02:47:43
  • 수정 2017-09-14 02:48:54
기사수정

베스티안재단(이사장 김경식)이 오는 21일(목) 오후 5시부터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유광사홀에서 베스티안재단, 고려대학교의료원 안암병원(원장 이기형),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바이오협회와 함께 ‘바이오헬스케어 예비창업자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헬스케어의 미래창출 자원 전략 중 하나인 ‘창업’이라는 주제로 의료계 및 바이오 업계 예비창업자의 네트워킹 확대와 ‘서울 소재 바이오의료 기업 실태조사‘ 연구의 네트워킹 및 설문조사와 연계하여 바이오의료분야 스타트업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통한 창업문화 확산을 목표로 개최한다.

바이오의료분야 (예비)창업자, 투자자, 정책관계자, 연구자, 대학생 등 100명을 기준으로 사전예약을 받는다.

사전예약은 보건산업교육본부(hie.kohi.or.kr) 혹은 온오프믹스 사이트(https://onoffmix.com/event/112717)를 통해 행사 참가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헬스브리즈 정희두 대표와 고려대학교 윤승주 교수, 진회계법인(겸, 고려대 KUTS) 김선종 회계사가 연사로 나서며, 바이오의료 분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투자자, 정책관계자, 연구자, 대학생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각자의 창업 스토리와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바이오의료 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창업자들이 스타트업 관련 현황과 이슈들을 공유하고, 패널토론과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을 통해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많이 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를 공동주관하는 고려대학교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W.ingK)은 기업과 병원 간 소통의 중추적 역할을 통해 의료기기 개발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리나라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목표로 산업통산자원부의 ‘병원-기업 협력형 R&D 플랫폼 및 의료기기 기술 개발’ 사업을 수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베스티안재단 대외협력실 양재혁 실장(070-7603-8068 / bio@bestian.kr), 고려대학교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 김동하 실장(02-2286-1053 / tnjohnkim@gmail.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53248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