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경북지역암센터, 체험형 ‘암예방 플레이존’ 개최 -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암예방 인식 개선 및 실천 유도
  • 기사등록 2017-09-12 22:44:21
  • 수정 2017-09-12 22:47:26
기사수정

대구·경북지역암센터가 지난 9-10일 동성로 민주광장에서 체험형 부스 ‘찾아가는 암예방 플레이존’ 운영을 했다.

‘찾아가는 암예방 플레이존’은 암예방 인식을 개선하고 건강 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가 준비한 대국민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이 프로그램과 전시에 참여하며 ‘암예방 10대 수칙’을 직접 익히고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2-8.jpg

 
2-10.jpg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암예방 스트라이크, 컬러링, 계단오르기, 맞추기, 퀴즈퀴즈, 푸시푸시 등이 운영돼 2일간 약 1,200명이 참여했다. 

부스 내 전시존에 ‘통계로 보는 암’과 ‘암예방 10대 수칙’ 및 ‘암예방 홍보대사의 건강스토리’도 전시되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주요 정보를 전달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2006년부터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10대 암예방 수칙’을 마련해 매년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다.

올해는 해당 수칙을 재미있게 기억할 수 있도록 암예방 10대 수칙을 ‘언어유희 10계명’ 일러스트를 개발, ‘암예방 플레이존’ 디자인 컨셉트로 활용하기도 했다. 

이를 암예방 사이트(anti-cancer.kr)에서는 스마트폰 및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배포하고,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외에도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는 중장기 암예방 캠페인 슬로건 ‘암 예방으로 삶 건강하게’ 하에 다양한 홍보를 진행 중이다.

지난 6일 ‘4인4색 암예방 홍보대사’ 위촉식을 기점으로 건강콘텐츠 개발, 암예방 토크콘서트 및 웹툰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암예방 메시지를 전달한다.

암예방 캠페인과 관련한 주요 내용은 해당 사이트(anti-cance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522386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