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남성심·서울성모·한양대병원‘대장앎의 달’무료건강강좌 개최
  • 기사등록 2017-09-11 12:58:36
  • 수정 2017-09-11 12:59:38
기사수정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이 오는 14일(목) 오후 2시부터 이 병원 별관 4층 미카엘홀에서 ‘대장앎의 달’을 맞아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대한대장항문학회의 ‘제10회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일환으로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대장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대장앎 골드리본 캠페인 소개(외과 김병천 교수) ▲대장암이란?(외과 김광용 교수) ▲대장 내시경 진단(소화기내과 정성원 교수) ▲대장암의 치료(외과 김병천 교수) ▲대장암과 식이(영양팀 박초희 영양사) 순으로 진행된다.

문의: 02-829-5130.

서울성모병원 대장암센터도 오는 14일(목) 오후 2시부터 이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대장앎의 날을 맞아 ‘대장암·직장암 팩트체크-진단부터 최신 치료 트렌드까지’라는 주제로 닥터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식생활이 서구화 되면서 우리나라에서 세 번째 암 발생율을 기록하고 있는 대장암에 대한 다양한 질환 정보와 치료, 예방에 대한 건강 정보가 제공되며, 강의 후 참석자들과 ‘대장암·직장암’에 대한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서울성모병원이 주관하고 대한대장항문학회가 후원하는 대장암 일반인 강좌로서 이윤석 교수의 ‘대장암(직장암)은 어떤 질환인가’, 이인규 교수의 ‘대장암(직장암) 최신 치료 트렌드와 로봇 수술’의 강의와 토크 콘서트, 축하 공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의전화 : 1588-1511(대표번호)

한양대학교병원도 오는 14일 본관3층 강당에서 ‘대장앎의 달’을 맞아 대장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강좌는 외과 이강홍 교수가 ‘대장 건강과 운동에 대한 인식조사’, 재활의학과 이규훈 교수가 ‘노인과 운동’을 주제로 대장 건강의 중요성과 고령사회에서의 운동의 중요성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예정이다.

강좌는 대장암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 후에는 간단한 질의 응답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외과로 연락하면 된다.

문의 : 외과(02-2290-8444)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510231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