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미용성형레이저의학회 추계학술대회 3가지 특징 - ‘기승전결’로 기초부터 고수의 팁까지
  • 기사등록 2017-09-11 13:38:59
기사수정

대한미용성형레이저학회(회장 윤정현, 이사장 장현석)가 지난 10일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약 1,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미용의학의 기승전결’이라는 주제와 ‘기본, 좀 더 알아야 할 것 그리고 해결책’이라는 부제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는 크게 3가지 특징들이 마련,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학회장1.jpg

◆대가의 고견
우선 학회의 시작을 여는 대가의 고견이라는 슬로건으로 ▲대가에게 듣는 Laser & Tissue interaction에서 초청강사를 통해 조직 반응에 따른 레이저의 분류 및 임상적용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다음으로 ▲비만의 숙제 : 요요현상과 비만의 장기간 치료라는 내용으로 비만 치료법 및 상담법 등이 소개돼 호평을 받았다.  

◆기승전결이 있는 학회
윤정현 회장은 “오전, 오후에 적어도 하나는 확실히 챙겨가는 학회로 만들기 위해 총 4가지 세트로 나누어 구성했다”며, “기초를 확실히 하는 것은 물론 고수의 팁까지 들을 수 있는 학회로 마련했다”고 밝혔다.
 
회장2.jpg

실제 이번 학술대회에는 ▲Rosacea(주사, 홍조) : Rosacea의 진단 및 치료, Rosacea Tx. with Energy device, Rosacea 치료의 새로운 접근법-레이저와 기능의학치료의 병합요법 ▲여드름(여드름 흉터치료전략의 모든 것) : 다양한 케이스로 익히는 여드름 치료법(감별진단, 약물 처방법, 환자교육, 방문시기 조절, 레이저의 치료원리), 재발방지를 위한 컴비네이션 치료, 흉터치료의 알파 to 오메가 ▲마리오네트 주름(쉬운단계부터 고난도 테크닉까지) : 마리오네트 주름의 원인에 따른 해결방안, 비침습적 장비를 이용한 효과적인 치료와 관리방법, 코그실과 필러를 이용한 마리오네트 주름의 교정, PLLA Cone 실을 이용한 입꼬리 및 턱선조형술, 볼살지방흡입, 마리오네트 주름 지방이식 및 PDO Cog, U자형 PP Cog thread lifting의 병합시술 ▲코필러(어려운 코를 쉽게 해결하는 비법) : 쉽고 안전한 코필러시술, 필러로 수술테크닉 따라잡기, 매부리코, 휘어진코, 들창코, 화살코, 주먹코, 안장코, 코필러 주입후 발생한 피부괴사의 진단과 치료 등으로 구성, 진행됐다.

개원가의 필수 아이템 아카데미
미용의학의 기초아카데미 코스로 선착순에 의한 소수정예로 운영해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505356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