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머크, 유럽종양학회서 난치성 항암 치료 다양한 연구 결과 발표 - 아벨루맙 데이터로 난치성 암 치료 잠재력 확인, JAVELIN 임상 주요 진행 상황…
  • 기사등록 2017-09-06 16:58:28
  • 수정 2017-09-06 17:00:23
기사수정

머크(Merck KGaA)가 올해 유럽종양학회(ESMO 2017; 9월 8–12, 마드리드)에서 활발히 연구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머크의 항암제 파이프라인 안의 5개 치료제를 중심으로 다수의 종양 유형 관련 연구 결과를 포괄하는 총 23 건의 초록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유럽 종양 학회(ESMO)에서 발표될 대표적인 데이터에는 얼비툭스(세툭시맙)의 표준 치료로서의 역할과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대장암 치료에 있어서 삶의 질 (QoL) 관련 데이터와 대장암과 두경부 편평 상피 세포암(SCCHN) 관련  실제 치료 데이터(real-world data)가 포함될 예정이다.

또 전이성  메르켈 세포암(MCC, Merkel cell carcinoma)과 요로상피세포암(UC, Urothelial carcinoma) 및 기타암  치료에 있어 아벨루맙(avelumab)의 유효성과 안전성에 대한 데이터, ATR 억제제인 M6620(VX-970)의 전이성 3중 음성 유방암(mTNBC)에 대한 효과 관련 최초 스탠드어론 (Stand-alone)  데이터 등 머크의 항암제 파이프라인 안에서 활발하게 연구 중인 다양한 임상 결과들이 발표될 예정이다.

머크 바이오파마 사업부 글로벌 연구개발을 총괄하는 루치아노 로제티 부사장은 “머크의 항암제 프랜차이즈에서는 아벨루맙(avelumab)이 주요 국가에서 시판 허가를 획득하는 등 중요한 성과를 이뤄내며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고 있다. 이와 함께, 올해 유럽 종양 학회(ESMO 2017)에서도 머크의  항암 치료제인 얼비툭스부터 향후 표준 치료제로 개발될 가능성이 높은 항암제 신약 파이프라인까지 다양하고 의미 있는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며, “이번 유럽 종양 학회(ESMO)에서 발표될 머크의 연구 결과들은 항암 치료에 있어 새로운 치료 접근법을 실현시키고, 암 환자들이 필요로 하는 치료 상의 주요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 개발에 노력하는 머크의 헌신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말했다.

종양학 분야에서 아벨루맙(avelumab)은 올해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에서 두 가지 항암제 치료 분야에 있어서 빠른 시판 허가에 대한 승인을 획득한 바 있으며, 유럽의약청(EMA, European Medicines Agency)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ommittee for Medicinal Products for Human Use, CHMP)에서도 성인 전이성 메르켈 세포암(MCC, Merkel cell carcinoma)을 앓는 성인 환자들을 위한 단독 치료 요법으로 아벨루맙(avelumab) 시판 승인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을 발표했다.

이번 유럽종양학회(ESMO 2017)에서는 희귀 침습성 피부암인 전이성 메르켈 세포암 (mMCC)의 치료에 대한 새로운 임상 결과와 기존에 치료를 받은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요로상피세포암 (UC) 환자의 12개월 임상 추적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다.

또 광범위 JAVELIN 임상 개발 프로그램의 주요 진척 사항도 발표될 예정이며, 난치암인 전이성 부신피질암(mACC) 에 대한 최신 임상 결과도 포함되어 있다.

아울러 머크가 최근 인수한 버텍스의 DNA 손상 반응(DDR, DNA Damage Response) 포트폴리오를 DNA 손상 반응(DDR) 플랫폼에 추가했다.

이를 통해 머크는 DNA 손상 반응(DDR) 치료 분야의 핵심 업체 중 하나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머크의 광범위한 DNA 손상반응(DDR) 포트폴리오에는 ATR, DNA-PK, ATM 등 주요 DNA 손상 반응 경로 효소의 억제제가 포함되어 있다.

이번 유럽 종양 학회에서는 3중 음성 유방암(mTNBC)의 ATR 억제제인 M6620에 대한 최초의 임상 데이터가 발표될 것이다. M6620은 현재 다양한 종양 유형에 걸쳐 1상 임상 시험이 진행중이다.

기타 파이프라인 관련 발표에는 잠재적 혁신 신약인 p70S6K/Atk 이중 억제물질에 관한 자료와 진행성 간세포암종(HCC) 환자를 위한 선택적 C-MET억제제(C-Met kinase inhibitor)인 테포티닙(tepotinib)등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468470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