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의료원, 서남병원으로 제2의 재도약 - 8월25일부터 본격 운영개시 기존 동부, 북부, 강남분원과 함께 서울 서남부…
  • 기사등록 2017-08-29 00:04:25
  • 수정 2017-08-29 00:08:43
기사수정

서울의료원(원장 김민기)이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을 지난 25일부로 인수받아 본격 운영하게 되면서 현재 서울의료원에서 추진, 시행하고 있는 대 시민 공공의료 서비스가 서남병원을 통해 서울 서남권역으로 확대된다.

지난 7월 26일 서울시 심의위원회에서 공공성, 효율성 등의 심사결과 서남병원의 최종 수탁자로 선정된 서울의료원은 기존 산하병원에 대한 풍부한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함께 양천구를 중심으로 서울 서남부 권역의 질 높은 공공의료 활성화에 집중하는 계획을 수립, 인수와 동시에 추진하게 된다.
 
8-4.jpg

서울의료원이 서남병원을 운영하게 됨에 따라 서울시의 공공의료 네트워크는 더욱 확대되고 견고해지게 될 전망이다.

서울의료원은 현재 서울시립 동부병원과 북부병원, 강남분원을 운영하며 서울 중부와 동북부, 강남권역의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기에 서남병원까지 더해져 서울시의 공공의료 네트워크를 통한 서비스 권역이 크게 확대된다.

이와 함께 서울의료원은 서남병원에 현재 서울의료원의 최상급 전문의들로 이루어진 의료진을 대거 투입해 의료의 질 향상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또 기존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재활, 치매환자도 간호?간병통합서비스가 적용되는 환자안심병원2.0을 서남병원에서 먼저 선보여 지역주민의 의료편의를 혁신적으로 개선하게 된다.

응급실과 중환자실 등 중증치료 여건도 대폭 강화하고, 치매안심병원 서비스를 통해 치매질환자를 위해 정신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등이 포함된 치매집중지원팀을 운영하여 급성 악화기의 전문적 치료개입, 전문적 초기 집단 및 평가, 퇴원 후 지역 자원으로 연계를 시행하여 지역주민들에 대한 맞춤형 병원으로 거듭나게 될 예정이다.

나아가서는 최상급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병원으로 발전하는 청사진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의료서비스 뿐 아니라 보편적 공공의료 활동도 확대해 건강상담, 웃음치료, 지역사회 건강강좌 등 지역사회 예방중심의 건강증진 활동을 강화하고 나눔진료봉사단, 요양센터 방문의료지원 등 찾아가는 공공의료 서비스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천구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시민과 함께하는 병원으로 만들어가게 된다.

정기적으로 지역주민 간담회를 개최하고 온라인 카페 및 SNS를 운영해 지역주민과의 양방향 소통채널을 유지하며, 지속적인 문화공연 및 글판 운영등으로 정기적인 소통으로 교류 창구 확보 및 친밀도를 증대시키고 의료적·정서적 치유를 제공하는 등 기존 지역중심의 의료기관에서 서남권역의 공공의료 거점으로 자리잡아 의료의 질과 함께 공공성도 크게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임 서남병원 박태환 원장은 “앞으로 서남병원이 지역주민들에게는 의료서비스로 인정받고 시민을 위한 공공의료 허브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는 최상의 공공병원으로 자리 잡아 지역주민은 물론 양천구민과 더 나아가서는 강서권역의 공공의료망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남병원을 운영하게 된 서울의료원은 서남병원에 대하여 필요한 전 분야에 대해 전폭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며, 향후 서울시립대 도시보건대학원과의 연계, 공공보건의료재단의 협력 등 다각적 지원을 통해 제 2의 서울의료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393266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