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노피 엔도-리더스 서밋 심포지엄 개최 - 국내 내분비 전문가들과 당뇨병 치료 최신지견 공유
  • 기사등록 2017-08-28 23:46:43
  • 수정 2017-08-28 23:49:42
기사수정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가 지난 8월 26일부터 27일 부산에서 당뇨병 및 내분비내과 전문가를 대상으로 최신 치료지견 및 연구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제 8회 사노피 엔도-리더스 서밋 심포지엄(ENDO-Leaders’ Summit Symposium, 이하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8-3.jpg

이번 심포지엄은 원규장 교수(영남의대 내분비대사내과), 김인주 교수(부산의대 내분비대사내과)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국내외 당뇨병 및 내분비내과 전문가 약 200명이 참석해 당뇨병 치료의 최신 의학정보를 국내 전문가들과 공유하고, 국내 당뇨병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 및 통합적 솔루션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당뇨병 환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최적의 치료 방법을 주요 화두로, 전문가들의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심포지엄 첫째 날에는 △당뇨병 치료 중 혈당변동성에 대한 이해 △ 당뇨병 환자 치료에 있어 무작위 임상 시험 및 실제 임상 경험(Real World evidence) 결과 중 무엇을 더 고려해야 하는가?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인슐린 요법의 최신 지견, 과거 치료 경험으로부터의 교훈 및 실제 임상에서의 적용 △ 고콜레스테롤혈증 동반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PCSK9 억제제, 알리로쿠맙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임상 연구결과 등이 다뤄졌다. 

심포지엄에서는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른 맞춤형 당뇨병 관리를 위해 각 치료제의 임상 경험과 실제 임상 경험 데이터에 대한 이해가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됐다.

또 효과적인 인슐린 치료를 위해서 다양한 임상에서 안정적인 약동학적, 약력학적(PK/PD) 프로파일을 입증, 혈당 조절 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기저 인슐린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이 강조됐다.

연자로 나선 김신곤 교수(고대의대 내분비내과)는 “환자의 건강 및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하는 전문의가 되기 위해서는 당뇨병 치료제의 증거 수준을 가늠하고 가치 평가에 따라 치료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임상 전문의 스스로 각 치료제에 대한 가치 평가 능력을 위해 노력하고, 관련 비평가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당뇨순환기 사업부 제레미 그로사스(Jeremy Grossas) 전무는 “사노피는 ‘환자에 대한 공감’을 기반으로 환자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최적의 치료 방법을 논의하고자 이번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사노피는 당뇨병 및 심혈관 질환 치료의 글로벌 리더로서 다양한 치료 옵션 개발 및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0년 시작돼 올해로 8회차를 맞은 심포지엄은 최신 당뇨병 치료법에 대한 임상적 유용성 및 가치 평가뿐 아니라, 국내 당뇨병 환자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치료방안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으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39316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