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블록체인 통합의료기기개발업체 Bowhead Health, 두 번째 ICO 8월 31일까지 진행
  • 기사등록 2017-08-28 11:32:45
  • 수정 2017-08-28 11:33:45
기사수정

블록체인 통합 의료기기 개발 업체 바우헤드 헬스가 암호 화폐 토큰의 1차분 크라우드 판매가 완료되어 2차 ICO(Initial Coin Offering)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우헤드 헬스(Bowhead Health)는 캐나다에 기반을 둔 의사, 과학자, 로봇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팀으로, 최근 개인이 자기의 의료 데이터를 관리할 뿐 아니라 그들이 연구기관과 공유하기로 한 데이터에 대해 보상하는 것을 제안한 새로운 ICO(가상화폐 상장)를 발표했다.

바우헤드 헬스는 최종 사용자들이 예방적 건강 진단법과 솔루션에 접근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개인 맞춤형 의료를 혁신했다.

현재 특허 출원 중인 ‘헬스 데이터 익명화 토큰(Anonymized Health Token, AHT)’에서 작동되는 바우헤드 플랫폼은 개인이 원한다면 익명화된 건강 데이터를 공유하면서 스마트 계약을 통해 정보 전체를 관리할 수 있다.

연구기관이 지불하는 보상금은 사용자와 AHT소유자들이 70:30 비율로 분배하게 된다.

수조 달러에 달하는 시장은 자신의 이득과 이익을 위해 데이터를 지배하고 집중화하려고 경쟁하는 대형 조직체(기업)들을 끌어들이게 마련이다.

다른 암호화된 가상 화폐 업체들은 개인을 이러한 관행으로부터 자유롭게 하려고 시도하고 있지만 의료처럼 삶의 질에 중요한 의미가 있는 분야에서조차 하향식 데이터 지배 문제가 지속하고 있다. 의료기관과 제약회사 및 정보기술(IT) 업체들은 모두 환자 데이터에서 엄청난 이득을 취하고 있다.

개인의 건강 데이터에 대한 연구기관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전 세계 의료 시장이 2020년에 8조7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바우헤드 의료 기기는 크기가 네스프레소(Nespresso) 커피기 만한 것으로 예상 가격은 199~299달러이다.

바우헤드 기기는 소량의 혈액이나 타액 샘플을 가지고 사용자의 생체 데이터를 측정할 수 있다. 자격을 갖춘 의사들은 이 기기가 측정한 결과를 가지고 식이 보충제와 의약품의 용량을 개인별로 선택하여 권고할 수 있게 한다.

신호는 올해 하반기에 나올 예정인 사용자 친화적 모바일 앱과 블록체인 웨이브스 이더리움(Blockchain Waves-Ethereum: 하이브리드 토큰을 사용하는 프로젝트)을 통해 보안 측면에서 안전하게 전송된다.

바우헤드 헬스는 각기 범주가 다른 사용자들의 개인 건강 데이터를 설정할 수 있게 하는 ‘구글 드라이브 방식(Google Drive style)’의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아직 개발 단계에 있지만, 바우헤드는 다수의 특허를 출원 중이고 미국 식약청(FDA)이 승인한 제조시설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인가받은 제품을 많이 출시한 바 있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388756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