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이과학회-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 제13회 임상이과학세미나 개최 - ‘귀질환 진료 업그레이드’…동영상과 케이스 위주로 진행
  • 기사등록 2017-11-08 09:40:11
  • 수정 2017-11-08 09:41:02
기사수정

대한이과학회(회장 조양선)와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회장 홍일희)가 지난 8월 27일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임상 제 1, 2강의실에서 제 13회 임상이과학세미나를 개최했다.

‘귀질환 진료 업그레이드 (Upgrade your otology)’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1차 진료 현장에 있는 회원들이 쉽게 공부하고 다음날 바로 진료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동영상과 케이스 위주로 준비해 호평을 받았다.
 
학회장3.jpg

첫 세션에는 보청기 지원금 확대에 발맞추어 짧은 시간 내에 보청기 처방과 관리의 모든 과정을 쉽게 보여주었고, 두 번째 세션에는 올해부터 비급여 치료로 신설된 맞춤전정운동의 기전과 실제를 알려주는 강의로 진행됐다.

자주 재발하는 귀질환에 대해 외이, 중이, 내이로 나누어 케이스를 위주로 해결책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돼 높은 관심을 모았다.

또 이충만감에 대해서는 여러 패널리스트들의 경험을 들어보며 최선의 답을 찾아가도록 진행돼 눈길을 모았다.

마지막 보험 강의에서는 VEMP, ECoG등의 특수검사에 대한 간단한 이해와 판독을 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학회장2.jpg

홍일희 회장은 “이번 세미나는 귀 질환에 대한 최신 지식과 진료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해 자리이며, 의학적, 과학적 근거를 통한 고민 해결 과정을 거쳐 병원 경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자리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조양선 회장은 “임상이과학세미나는 늘 진료현장에서 바른 진료를 고민하시는 회원들의 관점에서 묻고 그 해답을 찾아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셔서 학문적 성과를 가져가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383916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한국녹내장학회, 2024년 ‘세계녹내장주간’ 캠페인 진행…학회 창립 40주년 국제포럼 예정
  •  기사 이미지 대한외과의사회 이세라 회장 “의사정원 증원 찬성”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