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복지부-진흥원, 한국화장품판매장 참가기업 중국 심양 진출 상담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8-24 17:05:22
  • 수정 2017-08-24 17:06:24
기사수정

국내 중소화장품기업이 참여한 한국화장품판매장(상설 전시판매·홍보관, 이하 화장품판매장)이 중국 동북지역 화장품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확보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화장품판매장(Lovely Korea BEAUTY PREMIUM) 참가기업 시장개척단을 구성, 중국 동북지역 물류 중심지인 심양(선양)에서 ‘한국 화장품 기업 설명회 및 진출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화장품에 대한 현지 바이어 이해도 제고 및 홍보를 위해 추진됐으며, 화장품판매장 참가기업 9개사 80여개 제품에 대한 설명 및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화장품판매장 참가기업 중 르뮤엘뷰티, 바이오센서연구소, 정진호이펙트 등 3개사에서는 관계전문가가 직접 참가하여 약 30명의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기업소개 및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설명회와 심도 깊은 바이어 매칭·상담을 통해 중국 진출 방안을 모색했다.

또 심양의 주요 화장품 유통기업인 대흥무역에서는 심양 내 한국 화장품 진출 현황 및 진출 유의사항 등을 발표하고, 한국 화장품 기업의 O2O 비즈니스 추진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진출 상담회에 직접 참여한 3개사는 수출예정액 약 30만불의 의미 있는 성과를 거뒀으며, 현지 뷰티샵 및 피부과 입점, 뷰티아카데미 교육제품으로 사용, 제품 공동 개발 등 향후 중국 진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시장개척단에 참가한 정진호이펙트 안창언 대표이사는 “중국 현지의 다양한 유통채널 및 바이어 미팅을 통해 소비자 욕구 파악 및 향후 제품 개발 아이디어 발굴이 가능했고, 현지 유통현황에 대한 이해와 적시성 있는 정보 획득을 통해 영업 채널별 공략 방향을 수립할 수 있었다”며, “이번 상담회를 기점으로 현지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중국 동북부 시장공략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더불어 쑤청그룹의 쟈오 총경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한국 화장품을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으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파트너를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진출 상담회에 앞서 르뮤엘뷰티 및 바이오센서연구소 2개사는 현지 소비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제품소개, 체험 및 사용법 안내 등 한국 화장품 체험세미나를 심양 화장품판매장(철서구 씽룽대도회, 兴隆大都会)에서 개최했다.

진출 상담회 후 시장개척단은 현지 뷰티전문기업이자 주요 바이어인 IAG 매장을 방문하여 중국 뷰티산업 트렌드 및 소비자 성향 등을 소개받고 한국 화장품 기업의 심양 시장 진출방안을 논의했다.

IAG 리종 총괄책임자는 “중국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미용서비스와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구매력 있는 신 소비자층은 안전하고 좋은 제품을 사용하고자 한다”며, “중국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제품을 팔고 마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사후조치 등 신뢰성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외에도 화장품판매장은 한국 화장품에 대한 홍보 및 현지 소비자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주요상권인 서탑에서 Pop-Up 부스를 운영했으며, 현재 태원가에 위치한 95문화성에 Pop-Up 부스를 설치해 소비자들에게 적극 다가가고 있다.

진흥원 관계자는 "중국은 한국 화장품의 제 1 수출국이자 국내기업이 공략해야 할 국가로,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국 화장품이 중국 동북부 지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거점을 확보하길 바란다“며, ”파트너십 구축 및 입점 등 실제 진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노력을 하겠으며, 판매장 운영을 통해 한국 화장품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화장품판매장에서 추진하는 소비자 체험세미나, Pop-Up 부스 운영, 왕홍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 한국 화장품의 날 행사 개최, 바이어 매칭 및 제품설명회 등 운영성과는 올해 말 발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356192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