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당당한 비키니 몸매의 완성! 뱃살 빼는 다이어트 팁은? - 식단 관리와 집에서 하는 하루 30분 근력 운동으로 뱃살 타파 가능
  • 기사등록 2017-08-19 10:08:52
기사수정

여성들에게 매년 반복되는 숙제, 다이어트. 특히 다가오는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수영복을 입을 생각에 더욱 마음이 급해진다.

그 중에서도 ‘뱃살’은 다이어트를 하는 모든 여성들의 고민거리다.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을 열심히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이기 때문.

모든 여성의 소원, 비키니 앞에서도 당당한, 건강하고 탄력 있는 비키니 몸매를 만들어줄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자.

◆굶지 말고 먹어야 빠진다? 비키니 몸매의 시작, 꾸준한 식단 관리
‘다이어트 성공의 70%는 식단’ 이라는 말이 있다. ‘먹는 것’이 다이어트의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먼저 오래도록 먹어도 질리지 않는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조리법이 가능한 닭가슴살을 추천한다.

지방과 칼로리가 낮은 고단백질 식품으로 샐러드, 스테이크, 볶음 등으로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해 먹을 수 있어 효율적인 식단 관리를 도와준다.
간식으로는 수분이 풍부한 과일이 좋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여름 제철 과일로 복숭아를 꼽을 수 있다. 100g당 34칼로리로 칼로리가 낮고 수용성 식이섬유인 팩틴과 폴리페놀의 함량이 높아 변비 예방 도와 뱃살 관리에 특히 효과적이다.

◆하루 30분 꾸준함이 비결! 집에서 할 수 있는 뱃살 타파 홈 트레이닝
같은 몸무게라도 근육량에 따라 몸매가 달라 보인다. 탄탄하고 균형잡인 몸매를 위해 근력 운동은 필수.

근육 만들기를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다. 매트만 있다면 집에서도 가능하다. 먼저 매트 위에 누운 후 두 다리를 천장을 향해 들어 90도를 유지한다.

상체는 배꼽을 바라보는 느낌으로 살짝 들어올린 후 양팔은 바닥에서 살짝 띄운다. 이후 짧게 숨을 5회 뱉으면서 같은 횟수로 손바닥을 아래로 가볍게 눌러주고, 곧바로 숨을 짧게 5회 들이마시면서 동일한 동작을 반복한다.

숨을 뱉고 들이쉬는 것을 동작과 함께 총 100회 반복하면 된다. 90도로 들어올린 다리를 위로 45도 각도로 쭉 뻗어서 같은 동작을 연속하면 배의 다른 부위에도 자극을 가할 수 있다.

하루 30분 근육운동과 함께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며 조금 숨이 찰 정도로 빠르게 걷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복부,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팔을 포함한 몸 전체의 근육을 사용하는 전신 운동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내장지방 관리까지! 진짜 잘록한 비키니 허리라인 완성
며칠 굶어 잠깐 배가 홀쭉해지는 것이 아니라 내장 지방까지 관리해야 진짜 비키니 다이어트의 완성이다.

실제로 2030 여성들 사이 서구형 식습관의 변화와 운동 부족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내장지방이 쌓인 ‘마른 비만’이 많다.

식습관 관리와 꾸준한 운동은 물론 내장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성분이 안전하고 효과가 입증된 제품인지 확인 후 섭취해야 한다.

*본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014328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