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협 종합학술대회 30일 공식 개막…국민과 함께 하는 학술제전 추진 - 10가지 대국민 건강 선언문, 사랑나눔 걷기와 공연 등도 준비
  • 기사등록 2017-06-29 01:55:53
  • 수정 2017-06-29 02:00:21
기사수정

3년마다 한번씩 개최되는 ‘2017 대한민국 의학 학술제전’이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다.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가 주최하고, 대한의학회(회장 이윤성)가 주관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미래의학과 건강수명’이라는 대주제하로 개최되며, 현재 사전등록은 약 3,700명으로 지난 학술대회와 비슷한 수준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미래의학의 비전 제시 ▲대한민국 의학 EXPO ▲국민의 행복을 위한 건강수명 설계 ▲의학의 새로운 패러다임 추구 ▲글로벌 의학 네트워크 참여라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추무진 대회장은 “지난 3년 전에 이어 이번에도 국제적인 규모로 진행하게 됐다”며, “국제적 위상에 걸맞게 외국 의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것은 물론 일반 국민들이 참석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한 만큼 국민들도 함께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술프로그램 ▲국제협력 프로그램 ▲사회정책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으며, 6월 30일은 ‘미래의학’, 7월 1일은 ‘건강수명’, 7월 2일은 ‘의료현장’이라는 주제를 선정, 보다 심도 있고 풍부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제협력 프로그램 강화
이번 학술대회에서 중점을 둔 부분 중 하나가 국제협력 프로그램이다.

실제 ‘재외한인의사 및 한인의대생 네트워크’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KAMA(재미한인의사협회)초청, 공동 세션 진행 ▲미국, 일본 및 대만의사회 초청 ▲미국, 일본 및 대만의사회와 공동세션 진행 ▲영국, 중국 한인의사협회 초청, 세션 진행 ▲세계한인의대생 연합 초청, 세션 진행 등이 마련된다.

또 한국, 아시아(중국), 미국, 캐나다, 남미, 오세아니아, 유럽, 아프리카 등 전 세계 한인 의대생을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유지, 총 9개국 한인의대생들이 참여하는 WKMSO(World Korean Medical Students' Organization, 세계한인의대생 연합)도 구축한다.

◆국민과 함께 하는 학술대회
이와 함께 사랑나눔 걷기와 공연 등 일반인을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실제 지난 25일 희귀난치성 환우들과 함께하는 2017 사랑나눔 걷기축제를 여의도 공원에서 진행했으며, 7월 1일에는 연세대 100주년 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사랑 나눔 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또 제16회 의인미술사진전람회, 의과대학 진학 박람회, 토크쇼(의사들은 이렇게 산다) 등이 학술대회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10가지 대국민 건강 선언문도 발표된다.

이 선언문에는 금연, 절주, 균형식, 적절한 신체운동, 규칙적 수면, 긍정적 사고방식, 정기적 건강검진과 예방접종, 스트레스 관리, 미세먼지, 신종감염병, 모바일 기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10가지 수칙과 구체적인 근거 및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는 대한의학회 산하 여러 학회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며, 제19차 대한개원의협의회 춘계학술대회도 함께 개최된다.

참가 문의 1566-4637
8-11.jpg
사진 : (왼쪽부터) 이윤성 의학회장, 추무진 의협회장, 이무열 홍보위원회 부위원장(중앙의대 생리학교실 교수).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866895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