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대의료원, The Great KUMC 2025 도약 의지 - 교원연수서 전략 수립 위한 논의의 장 가져
  • 기사등록 2017-06-24 00:18:38
  • 수정 2017-06-24 00:21:36
기사수정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효명)이 하나(One)되고 으뜸(Best)되는 의료원을 수립하기 위해 담금질에 나섰다.

지난 6월 16일 양재동 The K-호텔에서 개최한 2017년도 교원연수에서 약 200명 이상의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미래 도약을 위한 다양한 전략 수립을 논의하는 토론의 장이 열렸다.

의료원은 이미 지난 3월 17일 ‘The Great KUMC 2025 Project 전략수립’을 위한 킥오프 미팅을 갖고 ▲통합진료 ▲교원인사제도개선 ▲건설 ▲책임경영 ▲연구관리체제 ▲연구투자 등 6가지 중점 분야별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한 바 있다.

이후 지난 3개월 간 김효명 의무부총장을 비롯한 각 기관장과 핵심 보직자, 전임교원 등 약 80명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한 의료원의 변화와 혁신의 청사진을 그려왔다.

이번 교원연수에서는 TFT에서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의료원의 10년을 준비하고 내다보는 발전전략과 신성장동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총 2부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연구대상자 보호프로그램 운영과 AAHRPP 인증추진 ▲연구관리 체제, 연구투자 ▲건설, 건축디자인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2부는 ▲통합진료 ▲책임경영 ▲교원인사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참석한 교원들은 해당 기관의 입장에서 의료원과 각 기관이 함께 동반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열띤 토론의 장을 가졌다.

최근 급변하는 의료계 환경과 정책 동향을 비롯한 사회 전반의 변화와 흐름을 반영한 경영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의견에 전체적으로 공감하는 분위기였다.

또 진료 특성화 전략과 연구중심병원을 중심으로 한 연구역량 강화와 의료산업화 선도, 그리고 인재 육성을 위한 전략 도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2017년을 기점으로 안암 최첨단융복합의료센터와 구로 아모레퍼시픽관 등 하드웨어적인 인프라 확충과 최근 화두가 되는 제4차 산업혁명 기반의 주요 핵심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의료원 수립을 의료원의 미래를 결정하는 분수령으로 보고 다양한 제언들이 이어졌다.

김효명 의무부총장은 “의료원 전체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 각 기관의 주도적인 경영전략 수립과 시행, 그리고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며, “따로 또 같이 함께 나아가기 위해서는 의료원의 체질 개선을 통해 미래 의학 발전을 위한 패러다임을 제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료원은 향후 워크숍에서 논의된 핵심전략과제를 보완하고 구체화하여 모든 각 기관 구성원들과 공유해 The KUMC 2025 Project에 대한 공감대를 이루고 이를 실현해 나아간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823111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