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4차 산업혁명 시대 이끌 혁신적인 바이오 스타트업 찾는다” - 서울바이오허브, 입주기업 모집 대회 ‘BIO STARTUP CHALLENGE’ 개최
  • 기사등록 2017-06-23 01:11:35
  • 수정 2017-06-23 01:15:01
기사수정

국내외 바이오 스타트업의 거점이 될 서울바이오허브가 입주기업 모집 대회인 ‘BIO STARTUP CHALLENGE(이하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를 개최한다.

바이오 분야의 5년 이하 창업기업이 참가할 수 있으며 6월22일(목)부터 8월6일(일)까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10개 내외의 우수 기업을 선발하며, 이들 기업에게는 서울바이오허브 입주 기회와 함께 총 상금 1억 5,000만원과 전(全) 주기 컨설팅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서울바이오허브는 초기 단계의 바이오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고, 바이오 창업 생태계의 선순환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로 서울시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바이오 창업 보육을 위한 곳이다.

기업 사무실 및 실험실, 공용 연구 장비 등 최적의 기업환경을 제공하고, 컨설팅 및 멘토링, 바이오 특화 교육, 1:1 맞춤형 파트너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창업기업과 투자자, 글로벌 기업간의 접점 확대에 주력하여 오픈 이노베이션 공간 조성 및 기술사업화 촉진을 이끈다는 방침이다.

서울바이오허브에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기업은 이번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 신청 기간인 6월22일(목)부터 8월6일(일)까지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의 구비서류를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www.seoulbiohub.kr)로 제출하면 된다.

의약·의료기기 등 바이오 분야의 5년(2012년 6월 22일 이후 설립된 기업) 이하의 창업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입주기업 선정 및 대회의 최종 순위는 서류심사, 발표심사, 멘토링을 거쳐 기업의 기술성, 경영능력, 사업성 등을 평가하여 결정한다.

이번 대회의 특징은 1차 발표심사를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약 2주간의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하여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 정교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최종 선발된 기업 중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에게는 총 1억5천만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장려상(5팀)을 수상한 기업에게는 서울바이오허브의 전(全)주기 컨설팅 프로그램인 ‘All-In-One 컨설팅’을 제공한다.

한편 바이오 스타트업 챌린지의 신청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www.seoulbiohu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49814789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